더욱 달콤해진 네 남자 스윗소로우, 3집 앨범과 '첫 데이트'
감성 보컬그룹 스윗소로우(인호진, 송우진, 김영우, 성진환)가. 24일 Single part 1.은 공개한다.
이전 앨범들과 마찬가지로 멤버 4명의 자작곡으로 가득 채운 이번 디지털 싱글은, 기계음과 고음의 과잉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 지금의 대중음악 시장에 소박하지만, 인간적인 감성을 특유의 부드러운 화음과 어쿠스틱한 편곡으로 이야기하고픈 스윗소로우의 진정성이 빛나는 앨범이다. 특히 멤버들이 뉴욕 여행 중에, 현지 음악인들과 여러 곡을 함께 작업한 것으로 알려져 그 성과에 대한 기대와 호기심이 크다.
첫번째 트랙 <첫 데이트>는 멤버 김영우가 작사, 작곡한 <첫 데이트>는 스윗소로우만의 보컬 스타일이 잘 드러나는 곡으로, 설레는 첫 데이트 날 그녀를 만나게 되는 하루동안의 감정 변화를 특유의 다양하고 재치있는 화음 편곡과, 뉴욕에서 원 테이크로 녹음한 에너지를 고스란히 살려 낸 악기 사운드에 담아냈다. 데이트 직전에 터져나오는 폭죽 소리와 함께 들리는 후반부 합창은 수십명의 팬들과 함께 녹음한 것이다.
두번째 트랙인 <dear>는 멤버 성진환의 곡으로, 오랜 시간을 함께 한 친구와 헤어지기 며칠 전의 마음을 소박한 어쿠스틱 기타 연주와 절제된 보컬로 표현했다. 멀리 떨어져 있는 소중한 사람을 떠올릴 때의 아련하면서도 가슴 따뜻한 느낌이 곡 전반에 걸쳐 절묘하게 흐른다. 설레는 가을과, 쓸쓸한 가을을 대표하는 이 두 곡의 조합은 정규3집 앨범에 표현하고자 하는 '인간적'이고도 '정직한' 스윗소로우의 음악적 지향점을 짐작하기에 충분하며, 정규 3집은 내년 1월 발매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