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을 Mumford And Sons, Fleet Foxes와 비교하는가?
사진을 보고 속지 마라. 이들은 그저 또 하나의 멜로우 포크 밴드가 아니다. - NME
거대한 발견. 영국 출신 5인조 밴드 Dry The River (드라이 더 리버)
약학과 인류학을 전공한 노르웨이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펑크 밴드 출신의 홈리스 드러머, 클래식 바이올리니스트가 만난다면? 기가 막히게 아름다운, 그리고 함부로 상상할 수 없는 조화로운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브리티시 밴드 Dry The River의 새로운 EP, “Weights & Measures“
드라이 더 리버는 2009년 런던 동부에서 결성되었다. 결성 이래 EP와 싱글 몇곡을 가지고 런던의 소규모 클럽에서 공연을 해오며 짧은 시간안에 많은 명성을 쌓은 이들은 지난 3월 싱글 New Ceremony를 발표하며, 본격적으로 BBC Radio 1, 6Music, NME, XFM, The Fly, Sunday Times, Clash 등 권위있는 영국 라디오와 프린트 매체로부터 뜨거운 찬사를 받았다.
또한 올해 초 SXSW 페스티벌에서 NME가 선정한 이 주의 하이라이트 공연으로 꼽히면서 더욱 주목 받게 된 이들은 현재 The National, Interpol의 프로듀서로 유명한 피터 캐티스 (Peter Katis) 와 함께 미국 코네티컷 주에 있는 그의 홈 스튜디오에서 대망의 데뷔 앨범을 작업 중이며, 정규 데뷔 앨범에 앞서 EP를 통해 이들의 음악 세계를 먼저 만나볼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