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을 대표하는 여성 싱어송라이터
데뷔 앨범 [Start From Here] 로 중국, 싱가포르, 대만을 비롯한 수많은 시상식에서 신인 상을 휩쓸고 대만 차트 1위를 차지한 완벽한 음악적 재능을 지닌 아티스트
조안나 왕의 새 앨범, THE THING WE DO FOR LOVE
독특한, 그럼에도 안정적인 “다시 부르기” 앨범.
그녀가 사랑을 위해 할 수 있는 것 (The Things We Do For Love)은 아마도 노래를 부르는 일이 전부일지도 모른다.
한가롭게 보내고 싶을 때, 약간은 지쳤을 때, 혹은 사랑이 필요할 때 이 익숙한 멜로디들은 느긋하게 마음을 달래주는 최적의 BGM이 되어줄 것이다. 원곡의 좋은 지점을 재인식시켜내려는 노력이 돋보이는, 젊은 유망주의 진중한 ‘다시 부르기’다.
이미 충분히 윤택한 멜로디들을 뽑아내는 송라이터로도 정평이 나 있었지만 본 작의 경우에는 다른 이들의 노래만으로 레코드를 완성시켜 놓았다. 이전에도 데뷔작 [Start from Here]에 영화 [웨딩 싱어 (Wedding Singer)]의 엔딩곡으로도 유명한 스팬다우 발레 (Spandau Ballet)의 [True]를 커버해 수록하기도 했으며, 기존 앨범들의 재발매 버전에서 [Can`t Take My Eyes Off You]나 [Just the Two of Us]와 같은 유명한 넘버들의 커버버전 역시 확인할 수 있었다.
공식 릴리즈 되었던 트랙들 이외에도 자신의 방에서 어쿠스틱 기타 한대만을 가지고 여러 노래들을 커버하는 동영상들을 유튜브에 올려왔던 만큼, 그녀의 음악활동에 있어 `커버`란 꽤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처럼 보였다. 그리고 바로 본 작에서 그 진면목이 펼쳐진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