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달픔의 아이콘 밤섬해적단(Bamseom Pirates)이 주조해낸 우아한 슬픔과 고전적인 아름다움을 동시에 머금은 2010년도 최고의 화제작"
"한국 최고의 인디 명문 레이블 인혁당과 함께 하는 첫 번째 앨범! 50~60년대 파워바이올런스와 그라인드 코어가 가장 아름다웠던 시기를 재현해 내는 꿈결 같은 어쿠스틱 사운드!"
기원전 6세기, 석가모니(釋迦牟尼)는 보리수 아래에서 깊은 사색에 정진하여 깨달음을 얻었다. 크리스토퍼 콜럼버스(Christopher Columbus)는 1492년 지금은 미국이라 불리는 신대륙을 발견했다. 영국의 물리학자 아이작 뉴턴(Isaac Newton)은 1665년 만유인력의 법칙을 발견했다. 임마누엘 칸트(Immanuel Kant)는 1781년 『순수이성비판』을 시작으로, 『실천이성비판(1788)』, 『순수이성비판(1790)』으로 이어지는 3대 비판서를 완성하였다. 찰스 다윈(Charles Darwin)은 1859년 『종의 기원』을 발간하여 생물진화론의 초석을 놓았다. 퀴리 부인(Marie Curie)는 1898년 7월 방사성 원소인 폴로늄을, 이어 12월에는 라듐을 인류 최초로 발견하였다. 알베르트 아인슈타인(Albert Einstein)은 1905년 단 8주 만에 빛이 에너지 덩어리로 구성되어 있다는 광양자설, 물질이 원자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는 브라운운동의 이론, 물리적 시공간에 대한 기존 입장을 완전 뒤엎은 특수상대성이론에 관한 논문을 발표하였고, 1916년에는 중력(重力) 이론이 포함된 일반상대성이론을 추가로 발표하였다. 이 이론에서 아인슈타인은 유도되는 하나의 결론으로서 강한 중력장(重力場) 속에서는 빛은 구부러진다는 현상을 예언하였다. 스티븐 호킹(Stephen William Hawking)은 1973년, ‘블랙홀은 검은 것이 아니라 빛보다 빠른 속도의 입자를 방출하며 뜨거운 물체처럼 빛을 발한다’는 학설을 내놓아, 블랙홀은 강한 중력을 지녀 주위의 모든 물체를 삼켜버린다는 종래의 학설을 뒤집었다. 질 들뢰즈(Gilles Deleuze)는 1980년 펠릭스 가타리(Félix Guattari)와 『천 개의 고원』을 썼다. 슬라보예 지젝(Slavoj Žižek) 은 2006년 그의 역작, 『시차적 관점』을 펴냈다. 그는 이 저작에서 동일한 공간 속에 공존 불가능한 대극들이 하나의 공간, 같은 윤곽 속에 공존하고 있음을 인식하는 '시차적 관점'을 통해 실천적 해방의 가능성을 모색했다.
그리고 2010년 7월 10일, 밤섬해적단은 그들의 첫 풀렝쓰 [서울불바다]를 발매했다.
"보랏빛 밤하늘의 아득한 떨림, 영광스러운 압도감, 한국 그라인드-코어(Grind-Core) 씬의 기둥. 밤섬해적단(Bamseom Pirates)의 2010년작, [서울불바다]"
"섬세하고 감수성 어린 보컬과 시적인 가사의 서정적인 코어 사운드로 음악 매니아들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았던, 음유 시인 밤섬해적단의 2010년도 작품으로, 명실상부한 그의 최고작!"
"우린 진지하게 장난친다", "당신들이 우리 가사에 대해 어떤 식으로 추측하든 그건 다 틀렸다." - 밤섬해적단
"[서울불바다]의 성패는, 밤섬해적단이 국가보안법에 걸려 구속되는지 그렇지 않는지의 여부에 달려있다. 국가보안법에 저촉되지 않는다면 [서울불바다]는 실패한 것이나 다름없다." - 회기동 단편선, 단편선
"!#%!#*%!(^*%$*)$&^*$%&@)*%&!$" - 여의도 순복음 교회, 방언 시전 중
* 컨셉을 위하여, P사의 몇몇 보도자료를 패러디 했습니다. 그러나 P사에게 감정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저희 집에는 P사의 음반이 수십 장이나 있습니다. 우리는 P사의 팬입니다. 특히 '우리는 속옷도 생겼고 여자도 늘었다네' 같은 멋진 밴드의 은혜로운 음반을 발매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저는 ♡♥♡♥♡♥♡♥♡♥♡♥♡♥♡♥♡♥♡♥♡♥♡♥♡♥요조느님♡♥♡♥♡♥♡♥♡♥♡♥♡♥♡♥♡♥♡♥♡♥♡♥♡♥♡♥을 좋아합니다. 그러니 팬픽이려니 생각하고, 한국 대중음악의 다양성을 위하여 너그럽게 보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혁당 배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