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A4' 남자 그룹의 새로운 ‘Ultimate’ 가 되겠다!
새로운 남자그룹의 메인스트림으로 비상할 B1A4의 첫 데뷔 앨범 [Let's Fly] 공개
- 진영, 신우(CNU), BARO, 산들, 공찬 각각의 개성으로 뭉친 최정예 멤버
- 2011년 가요계를 'B1A4' 열풍으로 만들 데뷔 앨범 [Let's Fly]
- 아이돌의 플래티넘 시대에 ‘Ultimate’가 될 새로운 남자 그룹의 시작
2011년 4월, 멤버의 캐릭터가 순정만화에 녹아든 이색마케팅과 공개된 프로필사진 만으로 폭발적 반응과 관심을 모아 온 5인조 남자 그룹 B1A4가 데뷔앨범 'Let's Fly'로 전격 데뷔한다.
B1A4는 'Be the one, All for one'의 약자로 ‘5명이 하나가 되어 최고가 된다’라는 의미와 멤버 BARO의 혈액형 B형과 A형인 나머지 멤버들의 혈액형에서 착안한 그룹 이름이다.
진영, 신우(CNU), BARO, 산들, 공찬으로 구성된 5인조 남자 아이돌 그룹 B1A4는 비쥬얼뿐 아니라 5명 멤버들 각자의 뛰어난 음악적 실력과 개성으로 아이돌 황금시대에 lsquo;Ultimate’가 되겠다고 야심찬 출사표를 던졌다.
B1A4의 데뷔 미니앨범 'Let's Fly'는 타이틀곡 ‘O.K’를 비롯하여 Remember, 못된것만 배워서, Bling Girl, Only One등 B1A4의 다양한 색깔을 느낄 수 있는 6곡이 수록되어 있다.
메인 프로듀서이자 히트 작곡가 이상호의 전두지휘 아래 비스트의 메인프로듀서 작곡가 임상혁, 케이윌 '기가차' 작곡가 전다운, 신예작곡가 서용배, 박강일, 진영 등이 작곡으로 뭉쳤고 또 작사가로 뛰어난 역량을 보여주는 휘성이 참여하며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B1A4 멤버 진영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하고 BARO가 앨범 전곡 Rap Making을 맡아 뛰어난 랩핑을 펼쳐 자신들의 음악적 역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이번 데뷔 미니앨범 타이틀곡 ' O.K'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는 Rock 기반의 강렬한 일렉트로닉 곡으로써 B1A4의 시원하고 폭발적인 보컬은 그들이 얼마나 준비된 아이돌 인지를 알려준다. 너하나면 'O.K'라는 당당한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B1A4의 신인답지 않는 파워풀한 보컬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 가요계에 'B1A4' 열풍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타이틀곡 ‘O.K' 뮤직비디오는 국내 최고의 뮤직비디오 감독 주희선이 메가폰을 잡아 이슈가 되었던 순정만화 멤버들의 캐릭터를 감각있게 영상에 담아냈다.
또한 안무는 유럽에서 뽑은 세계 3대 퍼포먼스 팀인 프리픽스의 하우신과 이일형이 맡아 B1A4가 무대를 즐기며 매력을 발산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후렴구의 두 손가락을 살랑거리는 ‘산들바람(산들산들 바람이 부는 모양)’ 춤은 멤버 ‘산들’의 이름을 딴 포인트 안무로 곡의 느낌을 절정으로 안내할 것이다.
이 밖에도 강렬한 신스와 절도 있는 비트가 BARO의 인상적인 랩핑과 어우러진 'Remember'와 리듬감 있는 힙합 비트위에 아날로그 적인 악기를 배치하여 그루브함이 돋보이며, 특히 업템포 위를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B1A4의 화려한 화음이 인상적인 '못된 것만 배워서', 멤버 진영이 직접 작곡하고 B1A4 멤버들이 직접 작사하여 풋풋하고 두근거리는 10대들의 사랑을 B1A4느낌으로 잘 표현한 'Bling Girl', 그리고 서정적인 피아노 멜로디 위에 감미로운 미성의 소유자 진영, 깊이 있는 쏘울 느낌의 산들, 애절한 목소리의 신우, 감성적인 보이스 공찬의 보컬이 최고의 조화를 이루는 ‘Only One’ 까지 B1A4만의 풍부한 느낌을 앨범에 담아내었다.
새로운 남자그룹의 메인스트림으로 비상할 B1A4!
신인답지 않은 실력과 음악으로 2011년 최고 남자그룹의 ‘Ultimate’가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