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명의 소녀들이 성숙한 매력과 파워풀한 보이스로 돌아왔다.
걸그룹의 새 이정표를 제시할 제이큐티의 미니앨범 1집 ‘Peekaboo’
제이큐티(JQT) 4명의 소녀들의 반란이 시작되었다.
싱글 1집 '반했어', 2집 '알거없잖아'를 통해 많은 방송활동으로 실력파로 인정받고 활동 2개월 만에 동남아 진출의 성공으로 한류스타로서의 가능성을 열었던 제이큐티가 이번에는 성숙한 매력과 파워풀한 보이스로 무장한 미니앨범으로 다시 돌아왔다.
이번 앨범준비 과정에서 곡의 완성도를 위해 장기간의 혹독한 트레이닝을 거치며 제이큐티만의 보이스와 랩을 업그레이드 했고 파워풀한 안무와, 확 바뀐 이미지로 여타의 걸 그룹과는 차별된 퀄리티 있는 음악으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번 미니 앨범의 타이틀 곡 ‘PeeKaBoo'는 나몰라 패밀리의 '아이처럼' 'Give Me One More'로 잘 알려진 J&S팀의 곡으로 8분의 12박자가 주는 경쾌하고 독특한 리듬에 중저음의 강렬한 신스라인과 곡 전체를 감싸는 하이신스라인이 돋보이는 곡이다. 큐티와 섹시를 강조한 포인트에 누구도 따라 올 수 없는 파워풀한 랩핑이 돋보인다.
특히 후렴구의 PeeKaBoo라는 반복은 남자친구에게 자신에게 빠져보라는 주문을 거는듯한 느낌이 들고, 듣고나면 나도 모르게 한 번쯤 살며시 주문을 걸어 보고 싶은 곡이다. 또한 소녀시대, 에프엑스, 비, 빅뱅 등 유명 가수들의 뮤직비디오 연출을 맡아온 ’조수현 감독’이 뮤직비디오를 맡아 곡의 느낌을 영상미로 극대화시켰다.
두번째 트랙인 '너 때문에' 는 신인 작곡가 최윤혁의 곡으로 이별을 앞둔 여자의 심경변화를 공감할 만한 가사로 잘 표현했고 Funky한 복고풍의 미디엄댄스 스타일로 편곡되어 반복되는 피아노 선율과 신스멜로디가 '너 때문에'란 가사와 함께 귀를 즐겁게 한다.
그 외 강렬한 베이스라인이 곡 전체를 지배하여 자신도 모르게 몸이 움직이는 그루브가 살아있는 'Choosy Boy' 와 제이큐티의 부드럽고 서정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 'One by One'과 유로댄스 리듬에 트랜디한 신스사운드와 제이큐티의 목소리가 잘 어우러진 신나고 경쾌한 느낌의 '놀란걸' 등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4명의 소녀들이 하나의 화음을 만들어 가요계에 어필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이번 미니앨범에서 제이큐티의 퀄리티한 음악과 함께 다양한 매력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