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Slow is Back..!
발라드, R&B, 댄스, Rock 장르를 불문하고 다양한 음악 스타일을 선보이며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인정받고 있는 휘성이 지난해 10월 6집 발매 이후 10개월 만에 싱글 음반 ‘RealSlow is Back’(리얼슬로우 이즈 백)으로 대중이 가장 좋아하고 그리워하던 휘성의 모습으로 돌아왔다.
총 3곡이 수록된 이번 싱글 앨범은 타이틀곡 ‘결혼까지 생각했어’와 새로운 스타일로 편곡된 6집 수록곡 ‘Rose’, ‘사랑 그 몹쓸 병’이 수록되어 각기 다른 장르의 곡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사진 작업에서는 스포티, 클래식, Rocker, 힙합, 내추럴한 스타일 등 다양한 모습의 휘성을 담아 그 동안 휘성이 걸어온 다양한 음악의 느낌을 표현, 다양한 모습 속에서 ‘Real’ 휘성의 모습을 찾아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한편, 휘성은 SK텔레콤과 손을 잡고 24일 멜론 악스홀에서 열린 쇼케이스를 3D로 촬영해 쇼케이스 공연 장면과 그 동안 공개 되지 않았던 진정한 휘성의 모습을 담아 얼터너티브(Alternative)콘텐츠로 제작, 9월 추석 연휴 전 CGV 16개관 개봉한다.
Title - ‘결혼까지 생각했어’
With Me, Boodbye-Luv의 뒤를 잇는 휘성 스타일의 R&B 댄스곡인 타이틀곡 ‘결혼까지 생각했어’는 ‘휘성-With Me’, ‘G.na-꺼져줄게 잘살아’, ‘이승기-결혼해줄래’ 등 인기 작곡가 김도훈이 작곡하고 최근 ‘G.na-꺼져줄게 잘살아’, ‘오렌지카라멜 ? 마법소녀’, ‘서인국 ? 사랑해U, 애기야’ ‘바비킴-맴맴맴’ 등 풍부한 감수성과 특유의 센스있는 표현으로 작사가로서도 입지를 굳혀가고 있는 휘성이 직접 작사를 맡아 의기투합한 곡으로 ‘With Me’의 흥행 신화를 또 한 번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결혼까지 생각했어’는 휘성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호소력 짙은 보이스, 강렬한 사운드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 휘성 특유의 직설적이면서도 감성적인 노랫말이 한데 어우러져 대중이 가장 좋아하는 휘성의 모습이 표현된 곡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대중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 휘성 싱글 음반 ‘RealSlow is Back’ 수록곡 설명 ]
1. 결혼까지 생각했어 (작곡 김도훈 / 작사 휘성)
With Me와 대적할 만한 휘성 스타일의 파워풀한 R&B댄스곡으로 이번 Realslow is back의 타이틀곡이다. 강렬한 사운드와 휘성의 폭발적인 가창력,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휘성 특유의 직설적이고 감성적인 노랫말이 한 데 어우러져 강력한 매력을 발산하는 곡이다. 결혼까지 결심했던 연인이 떠나간 후 남자의 애절한 마음을 담고 있다.
2. Rose (작곡 이현도, Donnie J / 작사 휘성)
흥겨운 힙합 비트의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멜로디를 휘성의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소화한 곡으로 이현도의 스타일로 새롭게 편곡되었다. 최고의 랩 실력을 자랑하는 래퍼 Double K.의 랩이 더욱 흥을 돋우는 ‘Rose’는 슬픈 가사, 멜로디와는 대조적인 밝은 느낌의 연주와 사랑하는 여자를 장미꽃에 비유한 휘성의 독특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3. 사랑 그 몹쓸 병 (작곡 휘성, 이현도 / 작사 강은경)
한국 댄스음악계의 살아있는 전설이라 할 수 있는 듀스의 이현도와 휘성이 공동 작곡한 이른바 휘성표 발라드로 국내 최정상의 작사가 강은경의 노랫말이 더해져 더할 나위 없는 명품 발라드가 되었다. 휘성이 코드와 멜로디 하나하나가 구성될 때마다 성취감에 소름이 돋았다고 밝힌 이 곡은 휘성 본인이 가장 심혈을 기울이고 작업과 애로사항이 많았던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