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진경 싱글 ‘Be The Voice’
데뷔10년 차로, 이미 보컬실력을 인정받은 안진경의 감성적인 댄스 곡.
비스트 이기광과 함께 호소력 짙은 목소리 그리고 슬픈 멜로디와 세련된 사운드를 선사한다.
타이틀 곡 ‘사랑이 딱해’는 일렉트로닉 팝 댄스 장르의 곡으로, 경쾌한 하우스댄스의 비트와 세련된 편곡 그리고 슬픈 멜로디와 가사가 조화를 이룬다.
사랑을 내 입장이 아닌 다른 사람의 시선에서 바라보고 느낀 내용을 가사로 담고 있으며, 허스키한 목소리와 호소력 짙은 안진경 보컬의 특징을 잘 살린 ‘안진경 표 댄스 곡’이다.
피쳐링은 비스트의 보컬을 맡고 있는 이기광이 처음으로 멜로디 랩에 도전했다.
또한, 타이틀 곡과 끝까지 경합을 벌인 발라드 곡 ‘참 잘했어요(작사/작곡 오성훈)’ 는 “사랑을 알기 전에 떠난 사람에게 참 잘했어요” 라고 칭찬을 해주는 독특한 내용의 가사로, 모니터결과 여자들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받은 곡이다.
이외에도 강렬한 비트의 중독성이 강한 ‘Talk to me’ (feat. H-유진), ‘못된사람(acoustic ver.)’까지 앨범에 수록된 모든 곡이 안진경만의 확실한 색깔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앨범 총 프로듀싱은 디셈버의 ‘배운 게 사랑이라’, ‘별이될께’, ‘혼자왔어요’, 케이윌의 ‘사랑까진 안돼요’, 커피하우스O.S.T의 ‘페이지원(조영수 공동)’ 등 최근 가요계의 흥행 보증수표로 발돋움하고 있는 피플크루의 오성훈이 맡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