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가창력과 음악성을 지닌 새로운 감성 발라드 명품 보컬이 나타났다.
이러한 실력은 이번 데뷔 앨범을 발표하기 전부터 가요계 제작 관계자들 사이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아 다양한 작품활동을 통해 검증 받았다.
단지 가수로서만이 아닌 보컬 디렉터로서 현재도 활동을 하고 있는 제이콥(Jacob)은 배우 이선균 , 공효진 주연의 MBC 미니시리즈 `파스타` OST에서 슈퍼주니어 규현이 부른 `듣죠…그대를` 을 비롯하여, 가수 알렉스, `사랑살이` 에스더, `사랑 그까짓게` 박현빈 , `이여자야`에프터 스쿨 정아 `귀여운 놈` , MtoM의 `갑니다` 까지 작사 및 이들 가수들의 보컬 디렉팅을 도맡아 하여 완성도 높은 음악을 만드는 것에 기여했다.
작사 , 작곡, 보컬 디렉팅까지 멀티 플레이어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그가 드디어 자신의 첫번째 데뷔 싱글 앨범 `이 말밖엔` 이라는 타이틀곡을 들고 가요팬들앞에 나선다.
이번 제이콥(Jacob)의 타이틀곡 ‘이 말밖엔’에는 요즘 아이돌 댄스 그룹의 범람속에서 가요팬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신인 유망주로 떠오른 보컬 그룹 `디셈버`의 타이틀곡이면서 이병헌 김태희 주연의 드라마 `아이리스` 러브테마 타이틀 `사랑 참…..` 을 만들었던박정욱 작곡가의 작품이다 .
그는 어떻게 보면 가수 성시경과 휘성의 보이스 톤이 절묘한 색깔로 결합되었지만, 제이콥(Jacob) 만의 감성 있는 명품 보이스 컬러를 위해 짙은 사랑의 그립고 애타는 모습을 그려낸 `이 말밖엔` 이라는 작품을 선사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