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기 4집앨범 사랑 너에게!
조용필씨의 “바람의 노래”“기다리는 아픔“ 등 을 작곡한 교수이며 작곡가인 김정욱씨가 음악 감독을 맡은 이번 한승기의 4집 앨범은 이러한 한승기의 인생여정과 음악적인 신념이 잘 스며들어 있는 수작 앨범이다.
포크와 록을 기조로 하면서도 질그릇과도 같은 한국적인 감성이 어우러진 이번 음악들은 마치 한국 대중음악이 지켜가고 또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듯하다.
이번 앨범의 대표곡 “슬픈사랑”은 연인과 계련의 이어 듣는 이로 하여금 가슴을 저미게 한다. 또한, 컴퓨터의 사용과 전문 세션맨의 기용을 배제하고 10여년간 호흡을 맞춰온 밴드 멤버들에 의해 녹음된 사운드는 담백하면서도 힘이 있어 그의 목소리와 멋진 앙상블을 이루며 앨범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
인생의 향기가 은은하게 풍겨 나오는 그의 음악! 투박하지만 확신에 찬 그의 음악!
그의 음악이 오래도록 팬들의 가슴속에 남게 되길 기대해 본다.
강원도 강릉에서 자라며 장대한 거친 파도와 자유로운 갈매기 그리고 끝없는 동해바다의 수평선을 보고 성장한 ‘그’가 서울이라는 복잡하고 각박한 곳에서 보고 느끼고 그래서 안타까워한 것은 아마도 ‘희망’을 잃어버리고 좌절하며 힘들게 살아가는 호화로운 도시 속 평범한 서민들의 ‘애환’이었던 것 같다.
‘그’는 무대에서 청중들에게 가장 중요한 ‘삶’의 방식을 온몸으로 보여준다...
탈진할 때까지 최선을 다해 열창하고 온몸이 땀에 젖어버린 모습으로 ‘희망’을 잃어버리고 힘들어하는 ‘그’들에게 가치 있는 ‘삶’의 방법을 제시하고 보여준다!
(2010년 3월 실용음악 김정욱교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