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비 하현곤의 원맨밴드
하현곤 팩토리 3rd 싱글
“Acoustic”
2008년 10월 우연석과 에반이 객원보컬로 참여한 '내게와' 그리고 제이워크의 장수원이 참여한 '널 잊을 수가 없어'라는 아름다운 멜로디 선율과 슬픈 가사의 두 곡으로 대중에게 친숙히 다가왔었던 하현곤의 원맨 밴드 “하현곤 팩토리”가 2010년 1월 어쿠스틱 버전으로 이 두곡을 재편곡해 하현곤의 목소리로 다시 태어났다.
에반이 부른 '내게와' 제이워크의 장수원이 부른 '널 잊을수가 없어'이 두 노래 모두 좋은 평을 받았던 하현곤이 만든 노래지만 직접 녹음할 때 굉장히 부담이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신경을 많이 쓴 만큼 더 하현곤 팩토리스러운 곡으로 재탄생되었다. 두 노래가 "ACOUSTIC" 버전인만큼 슬픈 가사와 기타의 아름다운 하모니, 그리고 하현곤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상당히 잘 어울리는 곡이다. 지난번 앨범들과 달리 ‘널 잊을 수가 없어’와 ‘내게와’ 모두 하현곤이 직접 노래를 불렀고 사랑하는 사람을 지켜주지 못해 가슴 아파하는 감정이 곡에 잘 묻어있다
특히 ‘내게와’는 잔잔하면서도 톡톡 튀는 느낌이 물씬 나는 하현곤의 "ACOUSTIC" 기타 에드립이 주목할만하다
최근 일레트로닉 사운드에 익숙해진 우리의 귀를 사람 냄새 나는 하현곤만의 사운드를 느껴 보는 건 어떨까?
꽃미남 그룹 클릭비에서 드러머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하현곤!
대중들에게 하현곤은 드러머라는 선입견 때문인지 싱어송라이터 하현곤이라는 타이틀이 생소할 수도 있지만 그가 만든 음악을 들어보면 그만의 넘치는 재능과 가능성을 볼 수 있다.
음악이라는 큰틀안에서 작사 작곡 연주자 곧 최고의 뮤지션을 꿈꾼다는 하현곤!!
꿈을 위해 한발한발 나아가는 그를 한번 주목해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