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 Quantic’이라고 불리는 천재 뮤지션! Lack Of Afro!!
소포모어 징크스를 무색하게 하는 2년만의 귀환!!
Lack Of Afro은 잉글랜드 남서부 엑서터 출신의 26세 청년인 Adam Gibbons의 원맨밴드로 ‘Next Quantic’이라고 불릴 정도로 어린 나이에 기타, 드럼, 색소폰 등 여러 악기를 능수능란하게 다룰 줄 아는 멀티플레이어이자 대학에서 뮤직 테크놀로지를 전공해 일렉트로닉 에서도 뛰어난 재능을 인정받은 차세대 프로듀서이다. 7살 때부터 피아노를 치기 시작해 알토 색소폰, 드럼, 기타까지 다루며 공기처럼 음악을 접하던 그는 대학 시절 훵키와 소울에 빠져 엑서터 지역의 여러 밴드를 거치게 된다. 그 와중에 2006년경 그의 곡이 친구의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지기 시작하는데 그 곡이 영국의 훵크/소울 레이블 프리스타일 레코드까지 흘러가게 되었고 프리스타일 레코드는 그의 음악을 듣자마자 잽싸게 그와 계약하고 그 해 바로 싱글 [Wait A Minute]를 발표하기에 이른다. 그간 프리스타일 레코드의 카탈로그 가운데 가장 빨리 절판된 싱글 가운데 하나로 기록된 이 싱글은 세계 여러 컴필레이션에 수록되면서 단번에 ‘Next Quantic’이라는 별명를 얻게 된다.
본 작 [My Groove Your Move]는 2009년 10월 공개되는 Lack Of Afro의 두 번째 정규앨범으로 ‘모던 훵키씬에서 가장 위대한 앨범 가운데 하나’라는 엄청난 평가를 받았던 데뷔작 [Press On] 이후 2년 만의 발표이지만 소포모어 징크스를 무색하게 할 정도로 변함없이 흥미진진한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다. Lack Of Afro 특유의 거친 드럼비트와 쌍둥이 MC, Wax & Herbal T의 유니크한 피쳐링으로 파워풀한 힙합 클럽튠을 제격인 ‘International’, ‘Suspicious Glow’을 비롯하여 감미로운 멜로디와 적절하게 배치된 샘플링이 인상적인 ‘Beautiful Here’, 시드니에서 가장 핫한 헤비 훵키 유닛 Dojo Cuts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매혹적인 여성보컬 Roxie Ray가 참여해 블루시한 멋을 제대로 살린 ‘Closer To Me’, 전작의 ‘For You’를 연상케 하는 차오르는 클라이막스가 인상적인 ‘The Basis’ 등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본 정규앨범에 앞서 발표한 12인치 싱글 [International]이 수록되어 곡인 ‘International’와 ‘Closer To Me’의 인스트루먼탈 버전과 아카펠라 버전을 보너스 트랙으로 즐길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