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0월 하현곤 팩토리 ‘남자들의 이별 이야기’ 미니앨범을 발매후 1년만에 발표하는 두번째 싱글음원 ‘그녀를 지켜주세요’
아이돌그룹 클릭비 출신 하현곤이 두번째 싱글을 가지고 대중에게 선보인다.
에반과 우연석이 객원보컬로 참여한 ‘내게와’ 제이워크의 장수원이 참여한 ‘널 잊을 수가 없어’등 아름다운 멜로디선율과 슬픈 가사로 대중에게 친숙히 다가온 그가 이번에는 가을을 녹여줄 감미로운 어쿠스틱 발라드를 발표했다.
하현곤이 직접 작사 작곡은 물론 이번엔 보컬까지 도전했다. 클릭비에서 목소리를 들을 수 없었던 그떄를 회상하면 굉장히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잔잔하게 파고드는 슬픈 어쿠스틱 기타에 감미롭고 약간은 허스키한 하현곤의 보이스가 굉장히 매력적인 곡이다.
떠나는 그녀를 잡지못해... 잊지 못해... 가슴 아파하는 한남자의 이야기를 담았으며 그녀를 정말 놓치고 싶진 않지만 그녀를 행복하게 해줄 수 없는 한 남자의 가슴 아픈 애기를 표현한 노래다 멜로디와 가사가 중독성 있어 가을로 접어드는 이시기에 한번 들으면 계속 듣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있다.
또한 이 곡의 랩퓨처링, 편곡에 참여한 rink는 현재 신인밴드 ‘The RINK’의 메인보컬이자 리더이며 이미 10여 년 전부터 홍대를 중심으로 한 많은 무대와 작사 작곡 활동을 해온 인지도 있는 랩퍼이자 뮤지션이다.
또한 란의 `어쩌다가`등 수많은 랩퓨쳐링도 계속해서 하고있다.
클릭비 멤버에서 프로듀싱, 작사, 작곡, 연주가 가능한 원맨밴드로 발전한 하현곤팩토리의 2번째 싱글 ‘그녀를 지켜주세요’
한걸음 한걸음 조금씩 천천히 자기만의 색깔을 찾아가는 하현곤 팩토리. 그가 가진 풍부한 감성을 조금씩 맛보면서 그의 앞으로 행보를 기대해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