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이 주목하는 Instrumental Pop Band – JAJA
길거리 라이브를 중심으로 음악적 활동을 지속해온 “jaja”는 2005년 현재의 멤버들로 구성되어 재즈, 퓨전의 진한 음악적 향기를 바탕으로 대중에게 어필하기 쉬운 친숙한 멜로디를 들려주는 Instrumental Pop Band. 개성적인 소프라노 색소폰과 인상적인 멜로디는 일본을 비롯하여 아시아 각국에 걸쳐 7개국에서 CD발매를 통해 데뷔하였으며 한국, 말레이시아, 타이의 “재즈 페스티벌” 등에도 출연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2006년 “WHD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메이저에 정식 데뷔하여 1집-“jaja”, 2집-“I Love You” 2장의 정규 앨범을 발매하였고 2집 앨범은 7개의 그래미상을 수상한 중진 엔지니어 Roger Nichols씨를 초빙하여 레코딩 작업을 하였다. 또, 한국 드라마 “겨울연가”에 등장한 여배우 “박솔미”가 앨범 타이틀 곡의 피아노 연주와 프로모션 비디오에도 직접 참가하여 일본 내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동년 11월부터 전국 11개소의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2006 Adlib Award”에서 “국내 New Star상”을 수상하였다.
2007년8월 대망의 3집 앨범 “Blue Sky Blue”를 발매하고 작년 가을, 전국 20개소의 “Blue Sky Blue Tour” 라이브 공연을 통해 존재감을 각인시키게 되었다. Tour 마지막 공연인 “Blues Allay Japan”에서 라이브 앨범 발매를 위한 라이브 레코딩(live recording) 작업을 하였으며 조만간 한국 팬들에게도 소개 될 예정이다. 2007년 12월 “2007 Adlib Award”에서 “일본 재즈/퓨전상”을 2년 연속으로 수상하였다.
2008년2월20일, 투어 마지막 날의 라이브 실황 베스트 앨범 “Live! The Best”가 발매하여 큰 호평을 받았고 봄에는, 호화객선 아스카II의 상하이 크루즈 및 싱가포르의 크루즈의 엔터테인먼트에 참가, 대 갈채를 받았다. 그 외, BS Japan의 캠페인 송과 CM 작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