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화수목 금토일`
싱어송 라이터 “수호”가 들려주는 아름다운 일상의 시간들 2th MiNi Album ` DayZ `
2006년 봄.. god의 김태우와 부른 `봄 여름 가을.. 겨울` , `사랑..더하기` 를 시작으로 김범수와 부른 `부재중 전화` K.will과 함께 한 `그냥 이렇게 `지은과 함께한 LoveLy` 등등 따스하고 감미로운 음악들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래퍼 수호가 2009년 여름.. 미니앨범 `DayZ` 를 들고 다시 한번 많은 이들의 가슴에 노크를 하고있다..
일상의 사사로운 사람들의 이야기들로 가득한 이번 미니앨범 `DayZ` 는 수호와 작곡가 전계리와 함께 이번에도 직접 프로듀싱을 맡아 사랑의 향기 가득한 앨범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다..
타이틀 곡 `월화수목 금토일` (작사 수호.김태우 / 작곡.이현승) 은 이승철, 인순이, 김태우 등등 수 많은 가수들의 프로듀서이며 다비치의 `8282` , 백지영의 `사랑 하나면 돼` ,이승철의 `열을 세어보아요`등등 많은 히트곡들의 작곡가로도 활동중인 이현승의 작품으로 절친한 수호를 위해 심사숙고 작업하여 선물해 준 곡이다..
또한 god의 김태우가 이번에는 피쳐링이 아닌 진실되고 아름다운 가삿말로 작사에 참여해 다시 한번 이들의 따듯한 우정을 보여 주었다..
여기에서 끝이아닌 타이틀곡 `월화수목 금토일`은 최근 상반기 최고의 신인 여자 가수이자 `boo`라는 노래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아이유(IU)”가 피쳐링에 참여해주어 더욱 더 상큼하고 아름다운 노래를 만들어 냈다..
타이틀곡 이 외에도 `1박2일` (작사/작곡 수호) 이란 곡에서는 연기자, 모델, 라디오 DJ 등등 방송계의 다양한 곳곳들에서 활발한 방송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조향기`가 그 동안 숨겨왔던 자신의 노래실력을 유감없이 보여줘 가요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기도 하였다..
다른 트랙의 `안녕 사랑아` (작사/작곡 수호) 는 사랑하는 연인들을 위해 만든 로맨틱한 분위기의 곡으로 현실속에서 일어나는 연인들의 사사로운 이야기들을 솔직하고 이쁜 가삿말로 표현했으며 다른트랙의 so you 는 손호영과 함께했던 `Baby I Love U` 를 어쿠스틱 기타 버전으로 재편곡 하여 원곡 이상의 새로운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이렇게 총 6트랙의 곡들로 채워진 이번 미니앨범 `DayZ` 는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초심을 잃지 않으려는 수호의 진실된 마음이 가득한 앨범이며 이를 통해 많은 이들의 아픈 기억을 아련한 추억과 사랑으로 움직이게 할 수 있는 앨범으로 들려지길 수호는 바라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