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들 만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성인가요를 10대 20대 젊은층에게까지 폭발적인 반응을 얻어 성인가요계에 돌풍을 일으켰던 영화"비열한거리ost삽입곡“땡벌”의 주인공 가수 강진이 정규 6집 앨범
<타이틀곡"누나야”>로 컴백했다. 이번 앨범에는 "누나야”“연하의남자”“땡벌”등 전 세대를 어우르는 곡과 “삼각관계””화장을 지우는여자”“남자는영웅”등 중,장년층을 위한 곡들이 고루 어우러져 있으며 신곡 3곡을 포함한 강진의 지난 앨범 중 주옥 같은 노래들만을 엄선 재구성하여 총 16곡이 수록 되었다.
특히 강진을 트로트 황태자로 거듭나게 했던 히트곡 "땡벌"과"화장을 지우는 여자"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타이틀 곡 "누나야"는 연하남이 연상녀에게 직접적으로 사랑을 고백하는 내용으로 직설적으로 사랑을 고백하는 현시대 연애 풍속도가 그대로 반영되어있으며, 연상연하 커플이 많은 현재의 분위기와도 잘 맞아 떨어지는 곡이라 할 수 있고 누구나 공감 할 수 있는 신선하고 톡톡 튀는 가사에 히트작곡가 박현진의 대중적인 멜로디에 편곡자 이승수의 힘있는 편곡으로 빠른 비트의 경쾌하고 리듬감 있는 그야말로 신나고 흥겨운 노래이다.
타이틀곡 누나야는 노랫말이 재미있고 A-B-A로 이어지는 곡의 흐름이 아기자기한 느낌을 준다. 전반 A부분은 “ 누나 좋아요 정말 좋아요 나만을 사랑해주는 누나가 있어 정말 좋아요 내가 사랑하는 누나야” 에서 “누나 없이도 살수 있다고~~”로 반복되는 멜로디가 친근한 느낌을 주며 중반 B부분 “내 모든걸 아껴주고 이해하는 누나야~~” 는 젊고 멋진 남성적 매력을 풍기며 노래를 리드해가고 힘차게 달려가는 느낌을 준다.
A부분이 칵테일 처럼 부드럽고 달콤한 느낌이라면 B부분은 톡 쏘는 맥주와 같은 느낌으로 힘있고 시원하게 달려 간다. 후반 마무리 A부분은 다시 아기자기한 느낌으로 포근함을 더했으며, 마지막 아웃 코다(out coda) 부분은 고음으로 처리하여 카타르시스를 느끼며 힘있게 마무리되는 노래로써 남녀노소가 쉽고 재미있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가 바로 트로트 황태자 강진 6집의 타이틀곡 “누나야” 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