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PE TOWN REVISITED]는 1997년 남아프리카의 케이프 타운의 스피어 에스테이트에서 펼쳐졌던 라이브 실황을 2000년에 독일의 저명한 재즈레이블 엔자(ENJA)에서 발표한 작풉이다. 이브라힘과 베이시스트 마커스 맥로린, 드러머 조지 그레이의 피아노트리오로 녹음되었으며, 3곡에서는 트럼패테 페아 파쿠가 참여하여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기도 하다.
간결하면서도 유연하게 이어지는 아름다운 피아노 연주가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데 그가 작곡한 곡들은 대부분 포크적이면서도 시사적인 내용도 상당부분 포함하고 있다. 단순히 아프리카의 자연과 어떤 피사체만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닌 남아프리카와 그 곳의 지리, 역사 그리고 정치적인 것들을 소재로 곡을 쓰고 연주하고 있는 것이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네덜란드인과 영국인들에의해 무역 거점지로 오랫동안 지배받았으며, 인종차별정책 등으로 흑인들과 백인간의 대립이 심화되었던 곳이기도 하다. 이브라힘은 이러한 사실들을 토대로 작곡을 하고 연주하기 때문에 그네만의 애잔한 우수와 비애가 느껴지기도 하다. ....
![](http://i.maniadb.com/images/btn_back.gif)
![](http://i.maniadb.com/images/btn_more.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