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주기인 2006년을 전후로 미하엘 하이든에 대한 재발견이 활발하다. 잘츠부르크에서 모차르트의 빈 자리를 충실히 지키며 빈 악풍과는 또 다른 개성을 창조한 미하엘 하이든의 매력이 이제서야 인정받는 것일까? 전통적인 대위법과 가볍고 새로운 음악 경향이 조화를 이루는 종교 작품은 명불허전이지만 신포니아와 디베르티멘토에 이르면 형 못지않은 유머의 소유자라는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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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DUCTION200주기인 2006년을 전후로 미하엘 하이든에 대한 재발견이 활발하다. 잘츠부르크에서 모차르트의 빈 자리를 충실히 지키며 빈 악풍과는 또 다른 개성을 창조한 미하엘 하이든의 매력이 이제서야 인정받는 것일까? 전통적인 대위법과 가볍고 새로운 음악 경향이 조화를 이루는 종교 작품은 명불허전이지만 신포니아와 디베르티멘토에 이르면 형 못지않은 유머의 소유자라는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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