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황금시대의 다성음악을 정점으로 끌어올린 사람은 모랄레스를 바로 뒤이은 빅토리아이다. 세속음악은 전혀 작곡하지 않고 일평생 종교음악에만 전력한 작곡가이다. 로마에서 팔레스트리나에게 배웠지만 이탈리아 음악을 답습하지 않고 스페인적인 신비로움과 극히 인간적인 감동을 담은 명곡들을 작곡했다. 오르간 반주 위에 울려퍼지는 무지카 픽타의 투명한 음성은 빅토리아 음악에 접근한 '진실된' 절창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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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DUCTION스페인 황금시대의 다성음악을 정점으로 끌어올린 사람은 모랄레스를 바로 뒤이은 빅토리아이다. 세속음악은 전혀 작곡하지 않고 일평생 종교음악에만 전력한 작곡가이다. 로마에서 팔레스트리나에게 배웠지만 이탈리아 음악을 답습하지 않고 스페인적인 신비로움과 극히 인간적인 감동을 담은 명곡들을 작곡했다. 오르간 반주 위에 울려퍼지는 무지카 픽타의 투명한 음성은 빅토리아 음악에 접근한 '진실된' 절창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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