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와서야 재조명을 받고있는 거장 스위트너는 고전에서부터 근대 음악에 이르기까지 두루 능한 달인이지만, 그 무엇보다 모차르트가 장기인 지휘자였다. 그리고 그 강점은 최후의 대작 오페라 ‘마술 피리’나 후기 교향곡 같은 규모가 큰 작품에서 한층 더 뚜렷하게 나타난다. 최전성기 시절인 1978년 지휘한 39번, 40번, 41번 ‘주피터’ 실황에서 그는 논리 정연하면서도 생기발랄한 이상적인 모차르트상을 구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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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DUCTION최근에 와서야 재조명을 받고있는 거장 스위트너는 고전에서부터 근대 음악에 이르기까지 두루 능한 달인이지만, 그 무엇보다 모차르트가 장기인 지휘자였다. 그리고 그 강점은 최후의 대작 오페라 ‘마술 피리’나 후기 교향곡 같은 규모가 큰 작품에서 한층 더 뚜렷하게 나타난다. 최전성기 시절인 1978년 지휘한 39번, 40번, 41번 ‘주피터’ 실황에서 그는 논리 정연하면서도 생기발랄한 이상적인 모차르트상을 구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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