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올린과 비올라를 위한 이중주곡의 느린 악장의 피날레 악장에서는 작품이 주는 인상을 짤막하게 요약함으로써 더욱 강렬하게 만드는 카덴차를 요구한다. 반면,18C후반의 모차르트의 클라리넷 협주곡은 카덴차를 공식적으로 요구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이시기의 협주곡 중 극히 예외적 이라 할 것이다. 이러한 작품들에서 청자는 하나의 통일된 정서를 표현하면서도 흥미와 충분한 위트, 악상의 풍부함이 돋보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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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DUCTION바이올린과 비올라를 위한 이중주곡의 느린 악장의 피날레 악장에서는 작품이 주는 인상을 짤막하게 요약함으로써 더욱 강렬하게 만드는 카덴차를 요구한다. 반면,18C후반의 모차르트의 클라리넷 협주곡은 카덴차를 공식적으로 요구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이시기의 협주곡 중 극히 예외적 이라 할 것이다. 이러한 작품들에서 청자는 하나의 통일된 정서를 표현하면서도 흥미와 충분한 위트, 악상의 풍부함이 돋보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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