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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DUCTION이 앨범의 수록곡들만 보더라도 작품들의 성격을 미리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슈베르트가 인생에 대한 허무함을 느끼고 있던 때의 작품들로 전체적으로 어두운 비극성에 감싸여 있다. 관악 9중주의 <작은 장송곡>은 일반적으로 현악기에서의 느끼는 비애감 이상으로 우리의 가슴을 촉촉하게 젖혀준다. 현악 4중주 14번은 2악장에서 가곡<죽음과 소녀>의 주제를 인용하고 있다. 후기의 슈베르트가 즐겨 사용한 탁틸 리듬(장단단)에 의한 선율적인 움직임이 적은 화성진행이 중심이 되어 죽음에 저항하는 소녀와 부드러운 말로 죽음을 유혹하는 죽음의 사자와의 대화가 진행되며 결국 소녀의 영혼을 데려가는 모습에서 우수와 고뇌에 찬 슈베르트의 아픔을 느낄 수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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