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2년에 작곡된 풀랑의 두 대의 피아노를 위한 협주곡은 이 장르에 있어 가장 유명한 작품이다. 여기에는 고전시기 작곡가 특히 모차르트에 대한 풀랑의 사랑이 절절이 배어있다. 이 앨범은 제노바 & 디미트로프 피아노 듀오가 세명의 프랑스 작곡가의 두 대의 피아노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작품을 선보이는데, 풀랑과 미요, 카사드쉬는 모두 신고전주의에 미학적 뿌리를 두고 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미요가 자신의 작품에 대해 말한 “투명성, 가벼움, 소박함, 중용적 낭만성, 아웃라인에 대한 균형감각, 자기 자신을 분명하고 간결하게 표현하고자 하는 열망”이야말로 이들 세 프랑스 작곡가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음악적 요소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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