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밑에서 그의 음악을 배우고 그의 앞에서 음악을 연주했던 프리츠 라이너. 그는 R.슈트라우스 해석에 있어서 가장 정통적인, 그리고 가장 엄격한 해석가로 손꼽힌다. 여기 수록된 1940년대 콜럼비아 녹음들은 RCA에서 시카고 심포니와의 녹음에 비하여 훨씬 유연하고 다채로운 해석이 강하게 드러나기에 대단히 이채롭다. 다시 말하자면 훨씬 오페라적인 요소가 강조되는 녹음으로서, 작곡가가 의도한 세심한 세부표현과 가요적인 흐름, 유머러스한 표정과 극적인 반전 등등이 보다 명징하게 드러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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