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내 친구인 폴 카달은 너무나 사랑스런 곡을 만들어냈다." </b>
-David Lanz(뉴에이지 피아니스트)
1973년 심각한 심장 질환을 안고 태어난 폴 카달. 의사들은 그가 단 며칠을 살기도 어려울 거라는 진단을 내렸지만 그는 수 차례의 수술을 거친 뒤 결국 지금까지 살아 남을 수 있었다. 카달은 일찍부터 음악에 대해 남다른 감수성과 재능을 보였다. 그렇지만 8살 때부터 받은 피아노 레슨에서 그는 피아노 선생님으로부터 "너는 재능이 없다. 그러니 그만둬!"라는 충격적인 말을 듣게 된다. 규격화된 피아노 레슨과 마음속에 자리잡고 있던 자유로운 음악적 상상력은 서로 잘 융화되지 못했던 것이다. 음악을 향해 뻗어가고 있던 어린 소년의 꿈은 무참하게 꺾여졌고 결국 그 소년은 그 후로 10년 동안 다시는 건반 앞에 앉지 않았다고 한다.
꿈을 접은 듯 보였던 폴 카달이 자신의 음악적 재능을 돌아보게 된 것은 다시 한번 마음속에 큰 상처를 받으면서부터였다. 1990년 고등학교에 재학 중이던 폴 카달은 중학교 때의 친한 친구가 자동차 사고로 죽는 슬픔을 당했다. 친구의 비극적인 죽음 앞에서 애통해하던 그는 스스로 위로를 찾던 중 오랫동안 잊고 있던 자신의 음악적 능력을 생각해냈다. 그는 마침내 피아노 앞에 다시 앉았다. 그러던 어느 날 마치 기적처럼 악상이 떠올랐고 그는 처음으로 자신이 작곡한 곡을 연주해내게 된다. 폴 카달은 이런 과정을 통해 친구를 잃은 슬픔을 치료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마음으로 느끼는 감정을 음악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사실도 발견해냈다. 이렇게 해서 자신의 깊숙한 곳에서 잠자고 있던 재능을 일깨울 수 있었던 폴 카달은 1995년 열 두 곡을 작곡해서 가족과 친구를 위한 앨범을 녹음하게 되었다.
그의 첫 앨범은 아르바이트로 그가 피아노 연주를 하던 가게에서 그의 연주를 듣고 매료된 이들에게 팔려나가기 시작했다. 많은 이들이 폴 카달의 음악에 감동을 받았다. 그들 중에는 뉴욕 타임즈 최고의 베스트 셀러가 된 [The Christmas Box]의 작가 리차드 폴 에반스도 있었다. 자신의 소설에 영감을 받아 앨범을 만들 뮤지션을 찾고 있던 그는 폴 카달의 음악을 듣고 그가 적격이라고 생각했던 것이다. 폴 카달의 [The Chrismas Box] 앨범은 성공을 거두었고, 잘 알려진 뉴 에이지 레코드사인 `Narada`와 계약을 맺고 앨범을 발표하게 되었다.
현재 폴 카달의 음반은 자신의 레코드사인 Stone Angel Music을 통해 발표되고 있고 이 [Miracles] 앨범은 2001년 10월 발매된 그의 최근 음반이다. 지금까지 Stone Angel Music에서 발매했던 음반들은 이전의 앨범들을 재 발매한 것이었지만 [Miracles] 앨범에는 그의 다양한 감정들이 그려진 보다 성숙된 신작들이 실려 있다. 피아노와 여러 다양한 악기의 앙상블이 어우러진 이 앨범은 아마도 보다 많은 이들의 삶의 상처를 어루만지며 치유와 위로, 그리고 나아가 생에 대한 강한 희망을 갖게 만들어 주리라 여겨진다.
자료제공; 본뮤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