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d9 이란?
원래는 음악적인 용어로 9번째 음을 추가한다는 뜻을 지닌 말이다. 9번째 음을 추가하면 코드의 느낌을 좀 더 아름답고 신비하게 만드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이처럼 우리들의 음악을 통해 세상이 아름답고 신비롭게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팀 이름을 정했다. 또한 add9은 성령의 9가지 열매를 우리의 삶과 가정과 이 세상 가운데에 더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add9 1st single album 이 만들어지기까지...
#1. 만남..
때는 2005년, 사랑의 교회 헵시바 찬양팀에서 어쿠스틱 기타 연주자 및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하던 이승찬과 건반주자 겸 작편곡자으로 활동을 하던 이요한이 서로 만났다. 서로에게 부족한 부분을 서로 채워가는 것이 바로 음악의 가장 중요한 것임을 깨달은 그 둘은 각자에게 맡겨주신 달란트로 하나님께 올려 드릴 조그만 작업물을 2007년부터 만들기 시작했다.
#2. 작업 여정 가운데서
조그만 작업실도 없는 상태에서 시작한 이 둘의 음악을 향한 열정을 가로막는 다른 어떤 것도 존재하지 않았다. 사람이 한적한 곳이면 언제 어디서든지 달랑 노트북 하나와 기타를 가지고 음악을 만들고 또 연주하기 시작하였다.
#3. 음악적 색깔
add9의 음악은 무슨 색깔일까? 한마디로 이들의 음악은 어쿠스틱과 건반이 살아있는 음악이다. 이승찬과 이요한은 각자 스스로가 연주자로서 전체 앨범을 구성, 기획, 디자인하고 편곡, 연주하였다. 음악의 곳곳에서 드러나는 이승찬의 개성 있는 어쿠스틱 연주와 이요한의 절제된 건반 연주를 주의 깊게 들어볼 필요가 있다.
#4. 드디어 첫 싱글 나오다.
이게 몇 년 만인가?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그들의 첫 싱글 앨범이 드디어 2008년 8월 여름 출시된다. 모두 창작곡으로 구성된 add9의 첫 싱글 앨범은 타이틀 [그의 이야기]외 총 5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앞으로도 디지털 싱글을 통해 개성있는 음악, 참신한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들의 앞으로의 향보가 더욱 기대된다.
Track List
1. 그의 이야기 (작사,곡:이승찬) 창1:1,롬1:20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으로 작곡자의 개인적인 신앙적 고민(하나님은 정말 계시는가?)을 통해 하나님을 만나게 된 사연을 음악으로 표현한 곡이다. 하나님은 인간의 이성만으로는 결코 이해할 수 없는 초월적인 존재임을 깨닫게 된 한 유한한 인간의 겸손한 고백이 가사를 통해 잘 드러나 있다. 어쿠스틱 연주자로 이미 잘 알려진 이승찬의 독특한 기타 코드 보이싱에 16비트 스트로크 주법과 함께 이요한의 서정적이고 감각 있는 건반 연주가 어우러진 느낌 있는 곡이다. [모든 사물의 존재 이유와 이치에 대한 가장 확실한 대답을 나는 성경에서 찾았다.-이승찬]
2. 주님의 크신 사랑(작사:이승찬,이요한, 작곡:이요한) 시편136:1
“하나님의 자비, 은혜를 경험한 사람들이 그들의 삶 가운데에서 고백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그분을 높여드리며, 찬양하며, 예배드리는 것 외에는 어떤 것도 존재하지 않는다.(이승찬)”라는 고백처럼 이 노래는 하나님의 영원하고 무한하고 조건 없는 사랑을 기쁨으로 노래하고 있다. 8비트의 강렬한 일렉기타 사운드에 어우러진 organ 소리가 참 인상적이다.
3. Renew (작사:이승찬,이요한, 작곡:이요한) 고후5:17
‘해아래 새것이 없다고 고백한 전도서 저자의 고백과 그리스도 안에 있는 모든 피조물들의 새롭게 됨에 대한 바울의 고백’을 통해 발견한 사실, 즉 오직 그리스도 예수 나의 주만이 나를 온전히 새롭게 하시는 분임을 고백한 곡이다. 건반이 주를 이루고 있는 이 곡은 이요한의 감각 있는 드럼 프로그래밍과 현악기의 절묘한 조화가 더욱 돋보인다.
4. 주님의 말씀을 따라가며 (작사:이승찬,이요한, 작곡:이요한) 시편119 :105
그리스도인들의 삶은 하나님께 대한 순종의 삶을 살아가야 한다. 그러나 실제로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은 불순종의 삶을 살아갈 때가 많다. 이 모든 불순종의 삶은 우리 그리스도인들의 ‘믿음’없는 행동의 결과물들일 뿐이다. ‘오직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못한다.’는 말씀처럼 믿음으로 내딛는 한 걸음 한 걸음의 신앙적 순종의 결단이 신앙인들에게 요구되는 시대임을 반영한 곡이다. 이 앨범에서 유일한 마이너곡으로 강한 얼터너티브 사운드와 하몬드 올갠 소리가 듣는 이에게 강한 인상을 준다.
5. 전심으로 찬양합니다. (작사,곡: 이승찬) 시편138편
이 곡은 단순하고 쉬운 멜로디와 가사의 반복을 통해 예배하는 이들에게 온전히 하나님만을 찬양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와 보컬에 첼로가 가미된 이 곡은 마치 영국 계열의 어쿠스틱 워십 앨범을 듣는 듯한 서정적인 느낌을 받는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