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oor
The Invited
한동대학교 前총학생회장, '워십리더' 이대귀의 총제작진행
- 조준모 보컬의 '가난한자가 들어간다'의 총 12트랙
가난한 시대를 사는 부유한 그리스도인을 향한 초대의 메시지
오스왈드챔버스, 자크엘룰의 사상으로부터 영감을 얻은 복음적 메시지가 음악과 만나다.
독특한 앨범자켓과 '근심하며 돌아간 부자청년'의 이미지를 차용한 사진 이미지가 신선하다. 다시 한번쯤 보게 만드는 '가난한 자가 들어간다'는 문구 또한 인상적이다. 수록된 12곡 중에 눈에 띄는 곡은 단연 찬양 사역자이자 한동대학교 교수인 조준모와 듀엣으로 부른 타이틀 동명의 곡 '가난한자가 들어간다'이다. 들으면 함께 흥얼거리게되는 아름다운 멜로디와, 세련된 악기 편곡에 조준모와 이대귀의 듀엣보컬이 조화롭다. 전곡을 이대귀가 작사, 작곡, 편곡했으며, 기타와 색소폰을 제외하고 모든 연주를 혼자 했고, 앨범 전체가 '하나님 나라'와 '가난한 자'사이의 관계, 이웃과 사회 속에서 크리스천 청년이 고민하고 갈등하는 실제적인 문제에 대한 영적탐구에 집중하고 있으며 깊은 묵상을 통해 빚어진 한 곡 한 곡의 가사에서 깊이를 느낄 수 있다. 이로서 우리는 CCM계에 독보적인 싱어 송 라이터 한명을 얻어낸 셈이다.
전 앨범을 통해서 젊은 청년의 열정과 하나님나라에 대한 목마름과 간절함을 내세우면서 엮어진 리드미컬한 구성도 간간이 맛볼 수 있다. 'Invited'라는 곡은 전체 가사는 비교적 짧은데 뛰어난 음악성과 편곡, 모던한 분위기로 구성하여 앨범의 백미로 자리잡고 있다.
인스퍼레이션은 '영감,영감을 주는 사람'이란 뜻의 영단어이다. 모든 메시지가 매우 고무적이고 듣는 이로 하여금 '가난함에 대한 묵상'을 진지하게 하도록 초대한다는 점에서 이 앨범은 지극히 영감이 가득하다.</b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