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 최고남 상구 !.”
명품 발라드 ?? 상구의 첫 번째 음반이 출시되었다.
이 음반은 아람이 프로듀스 했으며 아람 이외에 작곡가 전영훈,김재홍,백형곤이 참여했고 최고의 세션들과 함께 음악의 질을 높였다. 상구의 안정감 있는 보이스와 함께 어우러진 곡들은 팝발라드을 근간으로 하여 Hip-hop R&B, 애시드팝, Rock&Roll, Samba, 포크 등 다양한 장르의 세련된 편곡과 풀스트링,브라스의 풍성함까지 더해졌다. 이미 썸머의 활동과 cbs 치유, 극동방송 우리교회 좋은교회 사회자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엔터테이너 상구 이제껏 접해왔던 CCM과는 다르다. 이제 그의 비상이 시작된다.
1. 바다 끝에 거할지라도 (곡/사 A-ram)
시편139편 내가 새벽날개를 치며 바다 끝에 갈지라도 그곳에서도 나를 인도하시며 나를 붙드신다는 말씀을 노래한다. 풍성한 스트링과 박상규의 안정감 있는 목소리가 잘 어우러진 팝발라드 곡이다. 주님의 도우심과 역사하심이 어디에서도 나를 안위하신다는 강한 메시지와 화려한 연주가 후반부로 갈수록 웅장해지며 마지막 유니즌 합창으로 주님의 큰 사랑을 노래하며 페이드 아웃된다. 마음속에 주님의 도우심의 잔향이 마지막까지 남는 감동적인 곡이다.
2. Who am I ? (곡/사 A-ram)
Hip-hop R&B 곡으로 주님을 알기 전 방황과 좌절의 시간을 지나 주님을 알고 내가 누구인지 정체성을 찾아간다는 메시지를 노래한다.깔끔한 편곡과 귀에 쏙쏙 들어오는 멜로디 그루브하게 표현했다. 후반부에 여성보컬과 어우러진 애드립이 압권이다.
3. 호산나 (곡/사 A-ram)
바로크메탈의 웅장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곡이다. 풍성하고 화려한 스트링의 기교와 유니즌으로 노래하는 합창의 조화가 듣는이로 하여금 통쾌함을 준다.
4. 눈물도 마르죠 (곡/사 A-ram)
인생의 가장 밑바닥으로 떨어져 더 이상 일어날 수 없는 이들에게 세상의 죄악으로 이제 자신을 사랑할 수도 용서할 수도 없는 이들에게 부르는 노래이다. 눈물을 터트릴 듯한 그의 목소리와 애절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발라드곡이다.
5. 기적 (곡 김재홍 사 A-ram)
홍해의 기적보다 엘리아의 승천한 기적보다 예수의 수많은 병자들의 고침보다 더 큰 기적은 내가 변하는 것임을 노래한다. 애시드팝의 세련된 편곡이 돋보이며 함께한 고은지와의 조화와 풍성한 브라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곡이다.
6. 흰눈보다 (찬송가 195장 이 세상의 모든죄를) (곡 김재홍 사 E.R.Latta)
힐송 사운드의 빠른 비트의 워쉽 곡이다. 경쾌한 리듬과 함께 주의 보혈로 나를 씻으시는 그 사랑에 흠뻑 젖어 기뻐 뛰며 노래할 수 있는 힘찬 곡이다.
7. 질그릇에 담은 소망 (곡/사 전영훈)
소망의 바다의 전영훈의 곡으로 질그릇 같은 우리 안에 담겨진 예수 그리스도를 노래한다. 기타로만 이루어지는 간결한 반주와 드라이한 사운드가 한층 더 편안함을 주는 곡이다.
8. 주님의 시간에 (곡/사 전영훈)
조금만 더 자라나고 싶을 때, 아직도 제자리 걸음인가 싶을 때, 우리안에 주님 소망 있으면 그것은 단지 작은 쉼표일 뿐이다. 주님의 시간에 우리들의 모든 것 아름 답게 변할 것을 믿으며 그 기다림을 노래한다. 쌈바 리듬에 브라스 까지 곁들어진 아주 신나고 흥겨운 곡이다.
9. 예수 사랑 하심은 (곡/백형곤 사/찬송가411장)
찬송가 411장 예수 사랑 하심은 찬양을 롹앤롤 리듬에 실었다. 롹적인 사운드에 브라스, 그리고 후반부에 이어지는 여성 재즈 보컬과 어우러진 스윙으로의 시도까지 아주 다양한 느낌을 주는 신선한 곡이다.
10. 은은한 달빛이 나를 비추네 (곡/사 A-ram)
은은한 달빛이 나를 비추듯 하나님의 사랑도 은은하게, 잠잠하게 나를 비추고 있음을 노래한다. 밤하늘을 보며 천국을 소망하며 또한 조금씩 커져가고 있는 주님의 영광을 느끼고 달빛보다 더 큰...아니, 태양보다 더 환한 영광이 내안에 있음을 피아노의 반주로 노래하는 아주 담백한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