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1월 5일, 영등포구 당산동, 한 작은 지하실에서하나님에 대한 열정으로 Vine 선교회의 사역이 시작되었고, 3년이 흐른 지금, 하나님의 놀라운 계획하심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CCM 뮤지션들이 모여기록에 남을만한 멋진 WORSHIP ALBUM을 출시하게 되었다.
개성이 뚜렷하고 각자 실력을 갖춘 멤버들이성령의 띠로 하나가 되어서 내어 뿜는 연주와 노래는 분명, 듣는 이의 마음 가운데에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느끼게 할 것이다.
Vine Worship 1집은 기존의 Worship Album들과는 달리 한가지 장르를 고집하지 않고 다양한 방식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자 하는 시도가 담겨져 있는 Album이다.
각 분야에서 최고의 세션으로 인정받고 있는 지체들과 파워풀한 보컬, 환상적인 코러스들의 조화는 세련된 Band Sound의 진수를 보여줄 것이다. 이러한 시도는 우리가 가진 최상의 것으로 하나님을 높이고 찬양한다라는 의지가 담겨 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서로가 서로에게 도전을 주고 또한 각자에게 역사하시고 보여주시는 하나님의 Vision을 서로가 발견하며, 안으로는 기독교인들에게 도전을 주고, 밖으로는 믿지 않는 자들에게 자신 있게 하나님의 주권과 왕 되심을 선포하는 Vine이 될 것이다
How big is He? : 하나님의 크신 영광과 위대하심으로 인해이 세상의 공중권세 잡은 영들이 두려워 떠는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낸 선포의 노래이다.이길승의 파워풀한 목소리와 코러스가 서로 주고받으며 승리의 기쁨을 만끽하게 한다. 라이브에서 느낄 듯 한 생생한 감동을 전해주는 재미있는 곡이다.
이제 곧 우린 : 곧 오실 주님을 기대하며 그분의 나라를 선포하는 곡이다.
기존의 CCM에서는 좀처럼 듣기 힘든 풍성한 밴드의 멋진 음악을 기대해도 좋다. 우리 앞에 그 어떠한 고난과 역경이 놓여있다고 해도 주님께서 우리에게 은혜와 힘이 되시며, 결국은 영원한 그 곳에서 주님을 만나는 승리를 이룰 것을 기대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전심으로 : 부드러운 피아노선율과 어쿠스틱 기타의 절묘한 조화. 여기에 신비스러운 여성보컬 주수미가 만나 전심으로 하나님을 찬양하는 애절하고도 감격스러운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전심으로 하나님을 찬양할 때에 하늘의 모든 능력이 내 안에 가득히 임하며, 내 삶을 주님께서 기뻐하신다는 축복의 메시지가 담겨있다.
주 달려 죽은 십자가 : 찬송가 147장에 예쁜 후렴구를 더하여 세련되게 편곡한 곡이다. 서정적이면서 부끄러운듯한 고백적 느낌을 준다. 조용한 느낌이지만, 심장이 요동치는 듯 곡을 들은 후의 여운이 매우 강렬한 매력적인 곡이다.
나의 죄를 씻기는 : 기존의 찬송가 184장을 Band Sound로 편곡한 곡이다.
옥합(전선아, 전지영)의 파워풀한 가창력과 그루브로 원곡과 멜로디, 리듬은 비슷하지만 느낌은 전혀 다른 새로운 곡이 탄생했다.
구원자 주 예수 : 우리를 위해 독생자를 주신 하나님께서 성령님까지 보내사 주님의 계획하신 일들을 이루시는 것을 찬양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전형적인 예배곡으로 부드럽고 은혜로운 곡이다.
주님 부르면 : 주님께서 항상 우리를 향해 그 크신 사랑과 관심을 쏟고 계심에 대한 감사와 기쁨을 노래하는 곡이다. '빛과 소금', '장기호 밴드'의 Vocal 장기호의 매력적이며 세련된 목소리와 여성코러스의 환상적인 화음, 여기에 실력 있는 Band Sound가 만나 멋진 찬양의 제사를 주님께 드린다.
주는 거룩 : 찬양받기 합당하신 주님의 거룩하심을 남자보컬과 여성코러스가각자의 멜로디와 고백적 가사로 노래한다.각기 따로의 노래가 합쳐져 오묘한 매력을 발산하며,듣는 이로 하여금 자신 또한 자기의 신앙고백을 드리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는 곡이다.
주의 언덕 : 골고다 언덕에서 십자가형을 당하신 예수.. 그 언덕 위의 사랑이 지금까지 계속되며, 남겨진 사랑의 발자국이 앞으로도 영원할 것임을 노래한다.
주께서 다시 오실 그 날까지 주의 언덕은 이어진다. Vine Worship Band의 음악색깔이 강하게 드러나는 곡이다.
주의 자비가 : 리듬은 Dance지만 들어보면 Dance의 느낌은 거의 받을 수 없는 재미있는 곡. 록, 댄스, 모드성 신디사이저 백킹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곡이 끝날 때까지 귀를 떼지 못하게 하는 곡 구성을 선보인다. 기존 국내 CCM에서는 좀처럼 찾아보기 힘든 화려한 밴드곡으로 마음껏 소리지르며 신나게 하나님을 찬양하게 한다.
포도나무 : 시편 80 : 8~11을 묵상하며 만들었다.바인선교단의 'Vine'은 '포도나무'라는 뜻이다.포도나무는 어디에 심든지 잘 자라며 땅에 편만해지며많은 열매를 맺는다고 한다.바인 선교단도 포도나무처럼 이 세상 방방곡곡에널리 뿌리를 내려 열매를 맺고,그 향기가 더욱 멀리 퍼지기를소원한다는 내용을 내포하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