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프로젝트 그룹 '데일리(Daily)'의 첫 번째 앨범 ‘중독(Addicted)’.
국내에서는 보기 드물 정도로 오래 활동하고 있는 재즈 밴드 ‘레이지 먼데이(Lazy Monday)’의 베이시스트 ‘김재환’의 프로듀싱 앨범. 고집스럽게 ‘팀 음악’을 추구하는 밴드의 베이스 연주자로 활동함과 동시에 그동안 가요, 영화음악, 광고음악 등의 작곡가로 활동해오면서 틈틈이 작업했던 팝 & 가요 음악들을 ‘Daily’라는 프로젝트 그룹 형태로 새로이 발매하게 되었다. 그런 면에서 ‘Daily’는 그의 재즈 연주활동을 알고 있는 팬들에게 그가 작업해 온 전혀 다른 가요음악을 새롭게 선사할 기회를 제공한다.
앨범에 수록된 전곡의 작곡, 작사, 편곡을 김재환이 맡았으며, 뛰어난 가창력이 돋보이는 객원가수 ‘김태헌’과 ‘장미영’이 공동작업으로 참여하고 있다. 김태헌은 ‘두번째 프로포즈’, ‘별난여자 별난남자’, ‘반올림’, ‘마지막 춤을 나와 함께’ 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보컬로 참여하였고, 공동작업을 하는 작곡가들 사이에서는 이미 실력으로 인정 받아오고 있는 뮤지션이다. 장미영 역시 여러 음반의 코러스와 영화음악 등에서 활동을 하였으며, 많은 가수들과 연기자들의 보컬 지도로 그 이름 값을 알리고 있다.
앨범명과 동일한 제목의 타이틀 곡인 ‘중독’은 가을과 겨울에 어울리는 세련된 발라드 곡으로, ‘머릿속에서 도저히 지울 수 없는 옛사랑에 대한 그리움’이라는 주제를 김태헌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그리고 있다. 장미영과의 듀엣곡인 ‘사랑할 사이가 아니라면’은 실력파 뮤지션 두명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영화음악풍의 분위기를 선사한다.
충실한 감성과 깊이를 지닌 가요를 원하는 음악 팬들에게 따뜻한 음악으로 가득 차있는 ‘Daily’ 1집이 그에 걸 맞는 멜로디를 제공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