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보컬그룹 역사의 계보를 잇는 팝/재즈 보컬그룹
The Green Tea의 첫 번째 정규 앨범 [ 설레임 ] 수록곡!
MBC 예능 프로그램 ‘스타의 친구를 소개합니다’ 삽입!
세계적 아카펠라 그룹 ‘The Real Group’의 리더 Anders Edenroth, ‘The Real Group’ 출신 재즈 보컬리스트 Margareta Bengtson 참여!!
지난 여름 첫 번째 정규 작 [ 설레임 ]을 내놓으며 등장한 그린티는 현재 한국 가요계에서 보기 드문 남녀혼성 팝/재즈 보컬 그룹으로 최근 활동하고 있는 많은 보컬 팀들이 대부분 R&B 성향의 음악에 치중, 획일적인 행보를 보여주는 가운데 유독 Jazz에 무게중심을 두고 대중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음악을 들려주는 팀이다. 특히 네 명의 보컬리스트가 함께 만들어내는 화음은 아카펠라가 주는 화성의 즐거움을 한껏 보여줘 과거 ‘여행스케치’나 ‘낯선 사람들’ 등으로 대변되던 한국 보컬그룹 전성시대를 일견 떠올리게 한다.
정규 작의 타이틀곡이었던 ‘미미는 외로워’가 잘 만들어진 한국형 애시드 음악이라는 호평과 함께 지난 여름 많은 사랑을 받은 이후, 최근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곡이 있으니 바로 멤버 이선아의 감미로운 음색이 빛나는 아름다운 러브 발라드 ‘Love Is Magic’이다. 이 곡은 우선 보컬음악 매니아들에게 큰 화제가 되었는데 다름 아닌 세계 최고의 아카펠라 그룹으로 평가 받는 스웨덴의 아카펠라 대표 선수 ‘The Real Group’의 리더인 Anders Edenroth가 참여했기 때문이다. 또한 MBC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스타의 친구를 소개합니다’(스친소)의 커플 결정 씬에서 거의 매회 BGM으로 삽입되면서 한층 더 인기를 얻고 있기도 한 이 곡은 특히 가을에 잘 어울리는 달콤한 러브 테마이다.
반면 멤버 김혜능의 솔로곡 색채가 짙은 ‘Love Is Magic 2’는 짙은 음색의 트럼펫이 블루지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애틋한 분위기의 트랙으로 ‘The Real Group’의 전 멤버로 현재는 솔로로 활동하고 있는 재즈 보컬리스트 Margareta Bentson이 참여, 아름다운 허밍으로 곡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