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초코 우유 같은 컨템포러리 재즈와 팝 포크의 경계를 넘나드는 잔잔한 감성미!!
맥스 재즈 출신의 싱어송 라이터 디바 !! 에린 보드 최신작
유년시절부터 교회 성가대에서 재능을 확인한 그녀는 감수성이 길러지는 고교 학창시절에 이르러 비로서 자신의 음악적 방향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 빅 밴드 음악의 세계를 접하면서 자신 스스로 재즈 보컬리스트 활동의 길로 들어서게 된다.
그 후로 적잖은 기간동안 언더그라운드 생활로 그 기반을 착실히 쌓으며 2001년 비로서 그녀의 잠재적인 능력이 정제된, 그녀가 직접 제작한 데모 음반을 통해 마침내 세인트 루이스에 기반을 두고 있는 중견 재즈 레이블 MaxJazz에 당당히 픽업되어 2004년 데뷔작 [Don't Take Your Time]을 발표한다. 이 앨범 하나만으로 그녀는 여성 재즈보컬의 정통을 계승하면서도 가장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현대적 컨템퍼러리 재즈계의 디바로 칭송되었고, 앨범의 높은 판매고 뿐만 아니라 단번에 많은 평론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데뷔작에는 비틀즈의 ‘Here, There and Everywhere’를 비롯, 밥 딜런의 고전 ‘Tonight I'll Be Staying Here With You’, 스티비 원더의 ‘If It's Magic’등 팝 넘버와 ‘Time After Time’, ‘I've Never Been in Love Before’ 등의 스탠다드 넘버들로 고루 채워졌는데 그녀만의 신선하고 밝은 향기가 앨범 곳곳에 산재 되어있기도 하다.
2006년 데뷔작의 연장선 격인 두 번째 앨범 [Over And Over]와 같은 MaxJazz 소속의 아티스트 ERIC REED의 [Merry Magic] 앨범에 세션 보컬로 참여한다. 그 후 미국의 대표적 공중파 방송 CBS의 “Early Show”와 FOX의 Fox & Friends, 각종 라디오 쇼에 초대되어 그녀의 입지를 더욱 굳혀나갔다. 그리고 곧바로 많은 리뷰어들은 앞 다투어 노라 존스와 에바 캐시디의 초기 시절과 비유하며 매체에 많은 보도 자료들을 제공하며 숨가쁜 일정을 보낸다.
새 앨범 [The Little Garden] 은 일본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Sara Gazarek이 소속된 열정의 레이블 Native Language Music으로 옮겨 발표한 세 번째 최신 앨범으로 최소한의 오버더빙으로 그녀의 오랜 친우들이자 유니크한 밴드 (Adam Maness <Piano, Guitar> Syd Rodway <Acoustic & Electric Bass>, Derek Phillips <Drum & Percussion>) 와 함께 라이브 형식의 합주 형태로 녹음되었는데, 기존의 스튜디오 녹음방식과 달리 과장되지 않은 자연스러움을 한층 더 부각시켰으며, 그만큼 자신의 보이스에 대한 충만한 자신감과 송 라이터, 셀프 프로듀서까지의 그녀의 무한한 재능이 입증되는 단면을 여실히 보여준다.
전체적인 앨범의 감상 포인트는 앞에 발표된 2장의 앨범들의 기본 틀을 유지하며 보다 더 감미로운 팝과 포크적인 감수성이 깊게 심어져 있다.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는 잔잔한 마음의 여유를 주는 따스함이 투영되어있다. 더러는 이런 경향의 감성 재즈를 노라 존스의 아류에 치부되어 흉내만 내거나 그 인기에 편승한 편협한 시장논리에 타협이란 지적과 혹평을 내릴 수도 있겠으나, 그녀는 자신이 가진 능력을 최상으로 끌어올려 그 모든 것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낸 천부적인 감각과 재능…..
그건 다름아닌 에린 보드만의 매력이다. 그녀의 그런 매력에 자연히 이끌리는 것은 참으로 행복한 일이다.
그리고 그녀는 현재 두 번째 이탈리아 클럽 투어를 준비 중이며, 점차 그녀의 매력을 세계로 넓히는 현재 진행형으로 손에 꼽히는 멀티 플레이어 싱어 송 라이터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