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성숙한 음악, 더 깊어진 감성.
‘더 크로스’ 싱글 앨범 [Alive The Cross]
1집 ‘Don`t cry’로 데뷔 후 ‘떠나가요 떠나지마요’ ‘사랑하니까’ 등으로 꾸준한 마니아층을 넓히고 있는 실력파 인기 남성 듀오 ‘더 크로스’가 [Alive The Cross(어라이브 더크로스)]라는 새 앨범으로 돌아왔다.
‘더 크로스’가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신보 [Alive The Cross(어라이브 더크로스)]는 기존 그들의 음악보다 더욱 성숙해지고 더욱 깊어진 감성으로 중무장하였고 곡 마다 멤버들의 피나는 노력이 그대로 담겨 전해온다.
특히 타이틀곡인 ‘하루만 한 번만’은 가질 수 없는 사랑에 힘들어 잊으려고 하지만, 잊으려 할수록 아픔을 더욱 커져가고 결국 그 사랑을 안고 살아간다는 내용을 노래한 곡으로 미디엄 락에 탱고를 가미해 이국적이고 강렬한 느낌을 표현한 이채적인 ‘더 크로스’표 락발라드다.
또한 이번 ‘하루만 한 번만’ 뮤직비디오 역시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데,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지켜볼 수 밖에 없는 엇갈린 세 남녀의 독한 사랑이야기를 그렸으며 얼마 전 실제 조폭 살인사건이라는 제목의 스틸 컷으로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면서 더욱 관심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특히 극 중에 실제 칼로 상해를 입히는 장면이 여과 없이 촬영되어 공중파 에서는 심의불가로 판정받을 만큼 잔인하다는 평이다. 이번 뮤비의 여주인공은 MBC 시트콤 ‘코끼리’에 출연 중인 한채아가 맡았고 그녀와 찰덕궁합 호흡을 맞추고 있는 이상엽 , 뮤지컬 스타 전병욱 등이 출연해 빛을 발하고 있다. 공중파 방송 불가 판정을 받은 이번 뮤비는 6월초 온라인을 비롯, 지상파와 케이블TV 등지에서만 방송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앨범의 두 번째 곡인 ‘눈물 흘리지마’는 이승철 의 ‘사랑한다’, 전진의 ‘돌아와 줘’ 등으로 가요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신예 작곡가 강지원 의 팝 발라드 넘버다. 본래 작곡가가 가요계의 대부로 불리는 이승철 에게 선사하기 위해 만든 곡이었으나, 더크로스 멤버들의 끊임없는 요청으로 이번 앨범에 수록하게 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새로운 싱글 [Alive The Cross(어라이브 더크로스)]로 다시 돌아온 ‘더 크로스’는 앨범 발표와 더불어 6월27일 충남 천안시민문화회관 공연을 시작으로 대전 우송예술회관 등지에서 전국투어를 하는 등 보다 왕성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