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GV 오리지널 시리즈 ‘리틀맘 스캔들’
최근 브라운아이드걸스의 ‘Love'를 작곡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작곡가 겸 음악프로듀스 이민수 작곡가가 채널CGV의 야심작인 드라마 ‘리틀맘 스캔들’ OST 작업의 지휘를 맡았다.
트렌디 하면서도 평범하지 않은 극의 분위기에 맞춰 리틀맘의 OST의 곡들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각기 넘치는 개성을 발산한다.
타이틀곡인 ‘인생은 아름다워’는 ‘모나리자걸’로 네티즌들 사이에 UCC 스타로 이름이 알려진 락밴드 스프링쿨러의 여성보컬 요아리가 참여해 눈길을 끄는 락 스타일의 신나는 곡이다.
성시경, 빅뱅, 세븐 등 많은 가수들의 작사 작업에 참여한 김이나 작사의 희망을 주는 밝은 가사와 요아리의 파워풀한 가창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Bad Girls’라는 곡은 최근 ‘LOVE’열풍의 주인공인 브라운아이드걸스와 임성언,송인화,정희정 3명의 리틀맘의 출연진이 부른 두 가지 버전이 수록되어 있다.
브라운아이드걸스가 가창한 곡은 요즘 강세를 보이고 있는 일렉트로니카와 소프트락 잘 어우러진 곡으로 이미 많은 앨범활동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은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창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최근 J, 임정희, MC몽 등의 인기가수들의 랩 피처링 참여와 활발한 작사 활동중인 멤버 미료가 직접 작사를 하였다.
연기자 임성언,송인화,정희정이 참여한 ‘Bad Girls’의 또 다른 버전인 ‘내뜻대로’는 힙합과 일렉트로니카풍의 곡으로 극을 연기하던 배우들의 참여로 인해 연기자 특유의 감정전달이 잘 표현되어 음악 감상시 많은 공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최근 2집 오빠의 마음으로 컴백한 ‘이지라이프’ 이상백의 작사 참여도 눈에 띈다.
발라드 곡 ‘아파한다’는 1집 디싱앨범 ‘Love Letter’의 타이틀 ‘통화연결음’으로 온라인 차트에 상위권에 랭크되며 문화관광부 주최 '이달의 우수신인음반’과 싸이월드 디지털 뮤직 어워드 ‘Rookie Of The Month’를 수상하는 등 2008년 주목되는 신인인 써니힐의 감성적인 발라드 곡이다.
리더 장현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주비, 승아의 여성스러우면서도 개성 있는 보이스가 잘 어우러져 있으며 눈 여겨 볼 점은 작사에 써니힐 멤버들이 직접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점이다.
17세라는 나이 드라마 ‘사랑공감‘OST 곡인 ‘내가 우는 이유’로 목소리를 알린 유상희가 참여한 ‘아파한다’ 보사노바 스캣 버전은 원곡의 분위기와는 달리 경쾌하며 산뜻한 느낌의 곡으로 극중의 10대 소녀들의 밝은 활발한 느낌을 나타내 주고 있다.
‘인생은 아름다워’의 피아노 스캣 버전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에 애잔한 느낌의 곡으로
유상희의 특유의 슬픔이 묻어나는 보이스로 마무리된 곡이다.
최근 공중파 방송의 답답함과 반복된 스토리에 지친 시청자들에게 독특하고 참신한 소재의 케이블 드라마가 주목을 받고 있어 리틀맘 OST 역시 드라마의 시청자들과 OST에 참여한 각 아티스트의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