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목소리에 전율하다
무엇이 많은 가수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왜 그의 목소리에 많은 음악인이 전율하는지
이 음반은 해답을 제시할 것이다
07 년 주목 받는 대형 신인 전율을 소개 하고자 한다.
동방신기 “유노윤호” 슈퍼쥬니어의 “예성” 보컬스승으로, SHARP#, CLEO, DANA, BLACK BEAT, 5-tion, Rich, 김수연(버블시스터즈),등 수많은 음반의 보컬디렉터 및 코러스로 활동해온 그는 이미 음반 계에선 널리 알려진 베테랑 세션맨이자 검증 받은 뮤지션이다.
정규음반 출시를 앞두고 선보이는 디지털싱글 “ 허수아비 ”는 발라드 1곡과 상큼한 미디엄 1곡으로 구성된 앨범으로 그의 등장을 알리는 신고식 앨범이다.
타이틀 “허수아비”는 다나의 “Diamond”와 블랙비트의 “In the sky”를 작곡했던 세련된 감각의 작곡가 이정규의 스탠다드발라드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와 피아노의 심플한 사운드, 아방가드르에 근거한 대위적 선율이돋보이는 스트링어레인지, 전율의 감성적 보컬의 조화로 담백하고 감동적인 느낌을 최대한 부각시킨 곡이다.
“so good”은 상큼한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전율만의 Vocal-Arrange를 통하여 부드럽고 아름다운 느낌을 최대한 부각시킨 곡이다. 후반부에 가성과 육성을 넘나드는 애드립부분은 전율만의 장기로 이 곡의 백미라 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법의 코러스라인은 그가 왜 최고의 세션맨으로 인정받고 있는가에 대한 증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신혼의 아름다운 마음을 표현한 가사내용은 사랑하는 연인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선물이 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