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패밀리의 캐롤레이싱 - 웃겨야 산다! 춤춰라 루돌프!
대한민국 대표 개그 패밀리 “YK패밀리”가 웃음폭탄을 장착한 2007 캐롤 앨범 “YK패밀리 캐롤 레이싱, 웃겨라 산타! 춤춰라 루돌프!”를 가지고 찾아왔다.
총 13곡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대화가 필요해’의 김대희, 장동민, ‘요상한 가족’의 김준호, 유세윤, ‘내 인생에 내기 걸었네’의 김원효, 개그맨 알콩달콩 커플 유상무, 김지민, 그리고 ‘같기도’의 1집 가수 이상구가 참여하였다. 특히 KBS 개그콘서트의 터주대감 이태선 밴드가 프로듀싱을 맡아 음악적 완성도 또한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다.
▣앨범소개
대한민국의 웃음을 지켜온 YK패밀리 8명, 김대희, 김준호, 장동민, 유세윤, 유상무, 김원효, 이상구, 김지민이 캐롤 음반을 냈다. 성탄절의 즐거운 분위기에 안성맞춤인 이들이 참여한 이번 캐롤은 총 13곡(MR2곡 포함)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기존의 틀에 박힌 캐롤이 아닌, 크리스마스 분위기와 개그맨들의 색깔에 맞도록 편곡된 이번 캐롤은 개그맨들이 직접 개사한 가사와 자신들의 캐릭터 유행어와 애드리브를 쉴새 없이 날려 폭소를 자아내는 한편, ‘같기도’ 1집 가수이기도 한 김준호와 이상구가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여 음악적 퀄리티를 높였다.
이번 앨범의 맞형 김대희는 “너무 웃겨서 웃음을 참는 게 가장 힘들었다”며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힘든 줄 모르고 녹음했다”라고 이번 앨범작업이 유쾌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음을 밝혔다. 또한 개그계의 신사 김준호도 “이번 앨범을 위해 밤을 새워 개작을 했다”라고 해 캐롤 앨범에 대한 애착을 드러냈다. 유상무, 김지민 개그 커플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캐롤을 불러 더욱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해 주위 개그맨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
앨범은 12월 초순에 발매될 예정이며, 디지털음원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주)다이렉트미디어측은 “12월 초순 ‘KTF 도시락과 매직엔’에서 벨소리와 통화연결음, 음악듣기등 온라인 서비스도 같이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