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최고의 크로스 오버 팝 아티스트 조쉬그로반의
크리스마스 작품
작년 말 ‘Awake’ 앨범을 발매 하고 170만장의 판매고와 80만명의 ‘Awake Tour’의 흥행을 이룬 조쉬 그로반이 자신의 첫 크리스마스 앨범 <Noel>을 발매 한다.
그는 작년 Awake 앨범으로 실질적으로 최고 크로스 오버 팝 아티스트 반열에 올라서면서 그는 Awake Tour를 시작했다.
약 1년간의 투어를 하는 사이에 틈틈이 LA의 abbey Road 스튜디오와 런던의 개인 스튜디오를 다니면서 이 앨범의 녹음을 하기 시작했다.
스텝은 역시나 조쉬그로반의 스승이자 발굴자인 그래미의 승리자인 데이빗 포스터와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같이 하면서 첫 크리스마스 앨범의 완성도에 한층 더 치중했다.
이 앨범의 타이틀 곡인 “The First Noel”은 미국 최고의 컨츄리 여가수인 페이스 힐(Faith Hill)이 듀엣 코러스를 담당하고 가스펠 프로듀서의 전설이라 불리는 커크 프랭클린(Kirk Franklin)이 그 완성도를 더 했다.
“Angels We Have Heard On High”는 R&B 최고의 싱어송 라이터 브라이언 맥나잇(Brian McKnight)이 피쳐링 하면서 기존의 크리스마스 캐롤과는 전혀 다름 느낌의 크리스마스 송을 만들어냈고, “It Came Upon a Midnight Clear”는 조쉬그로반 자신의 주특기인 어쿠스틱 피아노 연주를 담당하면서 클래식컬한 맛의 컨셉도 잊지 않았다.
또한 크리스마스 송으로 잊혀지지 않는 “I’ll Be Home For Christmas”는 해외에 주둔중인 자국(미국)군인들에 대한 메시지가 담겨 있다.
그리고 크리스마스 송으로 대표적이라 하는 “Silent Night”, “Little Drummer Boy”, “The Christmas Song”, “O Come All Ye Faithful” 등은 독일의 피셔 합창단(Fischer Chore)만큼 세계에서 가장 웅대하고 장엄한 소리를 들려주는 Mormon Tabernacle Choir(멀먼 테버나클 합창단)과 같이 하면서 앨범의 완성도를 여타 크리스마스 앨범보다 한층 더 진일보 시켰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언제나 현시대에 맞는 기분의 크리스마스 송들이 젊은이들을 위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조쉬 그로반의 크리스마스 앨범 <Noel>은 약간은 가족적인, 그리고 대중적이면서도 모든 세대를 위한 크리스마스 송을 데이빗 포스터와 조쉬그로반 커플이 완벽하게 만들어 낸 작품일 것이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