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베 레지나』는 [경배하여 맞으라 거룩한 여왕을]이란 의미를 가진 말로서 대략 11세기부터 쓰여졌다고 생각되는 [성모 마리아를 찬양하는 4개의 안티폰"고대합창"] 중의 하나. 소프라노 독창과 오르간 등의 콘티누오에 현악 앙상블로 이루어져 있다. 두 작곡가 모두 후기 바로크 작곡가로 로코코 양식, 혹은 갤런트 스타일의 우미"優美&
quot;한 매혹을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기도가 매우 섬세하고 세련되어 있으며 감미롭기까지 하다. 특별히 "페르골레지"의 작품에서 순결한 소프라노 절창을 절묘하게 감싸고, 현악기와 기막힌 대위구조를 이루는 콘티누오의 격조높은 예술적 표현에 우리의 가슴은 뜨거워 어쩔 줄 몰라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