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0월 7집음반을 들고 10년만에 컴백했던 015b가 이번 여름 새로운 싱글 “CLUSTER VOL.1”으로 다시 돌아온다.
10년만의 컴백임에도 불구하고 작년 단일공연으로는 체조경기장 최대관객동원 기록을 세우고 음반 역시 발매 일주일만에 1위를 기록하여 변하지않는 저력을 보여줬던 015b의 새로운 싱글이여서 그들의 열혈 매니아들은 벌써부터 발매일을 손꼽아 기다리고있다.
무리, 성운등을 뜻하는 cluster라 이름 붙혀진 이번 싱글은 앞으로 계속 발매될 015B 싱글 시리즈의 첫번째 작품으로 각각의 싱글들이 다양한 쟝르를 주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소속사 관계자는 “이전까지의 음반은 한 앨범안에 다양한 스타일의 곡들로 꾸며져있었지만 이번부터는 각기 다른 스타일의 싱글들로 발매할 예정이며 연말이나 연초쯤 이런 싱글들을 모아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리즈 첫번째인 이번 싱글은 편안한 발라드로 꾸며졌으며 김형중, 오현란, 치열등 가창력에서는 내노라하는 가수들이 역시 객원으로 참여해주었다. 그중 타이틀곡은 김형중이 객원으로 참여한 전형적인 015B표 발라드인 “받은만큼만 해주기”이다. 특히 김형중은 015B멤버들과 예전부터 각별한 사이이면서도 객원으로 참여한 것은 6집의 “구멍가게 소녀” 한곡에 불과해, 작년말 015B 공연에 참여했을 때 관객들에게 자기도 비중있는 노래를 부르고싶다며 애정어린 투정(?)을 한 것이 주효했던 것 아니냐고 관계자들은 농담삼아 우스개소리로 밝혔다.
015B와 김형중이라는 찰떡궁합이 후반기 가요발라드계에 새로운 인기몰이를 해나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