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TIME PROJECT VOL.1 (JED 1st SINGLE)
사랑의 숲에서 길을 잃다 - JED & 임창정
“만능 엔터테이너” “흥행보증수표” “국민가수”
이 모든 말들은 바로 배우 임창정을 가리키는 수식어들이다.
임창정은 최근 영화 “1번가의 기적”에 이르기까지 출연하는 작품들마다 개성있고 안정적인 연기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해내며 작품들의 흥행을 책임지는 흥행보증수표로 자리매김하였다.
이런 그가 이번에는 JED 1st Single을 통해 국민가수 임창정으로써의 모습을 다시 보여주고 있다.
2003년을 끝으로 가수활동을 은퇴하였음에도 ,공백기간이 무색하리 만큼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완벽한 감정처리로 노래의 맛을 더해 ,역시 임창정이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게 했다.
또한 임창정은 이번 “사랑의 숲에서 길을 잃다”에서 작사에 직접 참여하는 열정까지 더해, 노래의 완성도를 높여,듣는 이에게 진한 감동을 선물하고 있다.
3년여 넘는 준비기간을 통해 진정으로 팬과 대중이 원하는 음악으로 우리앞에 나타난 JED.
그의 음악적 준비가 얼마나 대단했는지 이번 싱글을 통해 여실히 느낄 수 있다. 김종국,김범수,이현도,업타운,엄정화,양파,길건,가비앤제이,박지윤등 수 많은 가수들의 앨범에 피쳐링하여, 다양한 장르에서 최고의 랩 실력을 인정받으며,실력을 쌓아왔던 JED.
이번 앨범작업에서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과, 트랜드를 만들고있는 작곡,작사가들과의 음악작업을 통하여,기존에 갖고 있던 색깔은 더욱 더 보강되는 기회였던 동시에,새로운 시도들은 그의 음악적 깊이를 더하여 업그레이드되었다.
마치 오랫동안 잘 숙성된 와인의 빛깔과 향기가 더해져 한 층 깊어진 맛의 느낌으로 다시 돌아왔다!
늘 준비되어 있고 자신의 음악세계를 펼쳐 보이려는 JED의 거침없는 음악적 욕심은 또 하나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뮤지션 으로 그 존재감을 대중들에게 각인시켜줄 것이다.
타이틀 곡인 “사랑의 숲에서 길을 잃다”는 연인을 잃은 슬픔과 그리움을 때로는 시적인 표현으로, 때로는 직설적인 표현으로 이야기를 했으며, 진한 감성을 가슴에 안고 임창정만의 음악적 깊음과 짙은 호소력으로 노래의 맛을 더했다.
임창정은 또한 KCM의 “너에게 전하는 아홉 가지 바램” , “내가 사랑하는 12가지버릇” HUN의 “고맙습니다”를 작사한 이강희와 이번 곡의 공동 작사가로 참여하여 한결 자연스레 아련함이 베어 뭍어 나오게 했다.
듣는 이 마다 역시 임창정 이라는 감탄을 절로 나오게 하는 곡이며, JED의 랩과 어우러져 눈물을 자아내게 한다.
모든 이에게 사랑 받게 될 명곡으로 손색없는 곡으로 T2집,바다1집,동방신기 정규2집,UN,SMAX등에 참여하고,SBS드라마 “사랑공간”,KBS드라마 “하늘만큼 땅만큼”,
“비라도 내리면”의 음악감독을 한 김성훈이 곡을 썼다.
“비열한 거리” “달콤한 인생”의 진구가 노래한“재채기” 또한 큰 이슈가 되고있다.
전문가수가 아닌 영화배우지만, 뛰어난 노래실력과,매력적인 보이스,완벽한 곡 해석으로 JED 1st Single 에 큰 힘을 실어주고 있다.
이승철 8집의”시계”를 작사,작곡한 강지원이 “재채기”의 곡을 썼고, KCM의 “내가 사랑하는 12가지 버릇” “너에게 전하는 아홉가지 바램”,HUN의”고맙습니다”를 작사하고,수호의“봄여름가을겨울”을 작사,작곡한 이강희가 재채기처럼 감출 수 없는 이별의 아픔을 가사로 표현했다.
방송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베일의 102가 참여한 “그래도 될까요”는“사랑의 숲에서 길을 잃다”를 쓴 김성훈 곡으로, 특별히 가사는 이번 JED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슈가베어-손정환 감독이 직접 써서 작사가로써의 재능을 발휘하였고,이번 프로젝트에 각별한 애정을 보여주었다.
“Classic”은 현재 음반 준비중인 신인그룹 “진성”의 맴버 Sung 이 참여한 곡으로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에 흐르는 노래이고,신인답지 않은 실력의 Sung이 사랑의 아픔을 잘 표현했다.
허스키하면서도 애절한 목소리에, JED의 호소력있는 랩이 더해져, 여성 팬들의 사랑을 끝없이 받을 곡이다.
“재채기”를 작사한 이강희가 작곡과 작사를 했다.
“Classic”의 Acoustic piano버젼에는 탈랜트 허영란이 가사 속 주인공으로 여겨질 정도로 가슴 찡한 Narration을 해 “Classic”에 애절함을 더했다.
궁 OST “Perhaps Love”와 “어제처럼” 의 J가 마치 온몸을 어루만지는 듯한 매력적이고 사랑스러운 목소리로 참여한 곡은 “樂”.
JED와 J가 사랑을 나누듯이,차분하게 속삭이는 노래와 랩을 주고 받는 이 곡은 고급스러운 편곡과 어우러져 주목 받고 있는 곡이다.
업타운 2집, 3집 전곡참여와 미국의 유명 Rapper “Xzibit”이 Featuring한 DVS 1집“Bounce”를 작곡하여 Black Music 최고의 프로듀서로 알려진 Hoonshine 이 곡을 썼고, JED와 함께 가사를 붙였다.
D.Bace2집“Go”에서부터 음악적호흡을 맞춰온 Hoonshine & JED는 향후 계속 진행 될 SHOWTIME PROJECT와 JED의 음반등을 통해 새로운 트랜드를 이끌 고품격 음악을 대중에게 선 보일 예정이다.
가슴 찡한 감동, 아름다운 영상미를 팬들에게 안겨 줄
손정환 감독의 한편의 영화같은
JED & 임창정의 뮤직비디오 ? 사랑의 숲에서 길을 잃다..
이번 JED의 뮤직비디오는 이승철의 “소리쳐”장혜진의 “마주치지말자” 먼데이키드의 “Bye Bye Bye” “남자야” 박정아의 “Yeah” 주얼리의 “Superstar” 버블시스터즈의 “사랑번지”등 굵직굵직한 선과 마치 한편의 영화 같은 영상으로 각광 받고 있는 손정환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탄탄하고도 심혈을 기울인 시나리오를 준비했다.
팬들에게 음악과 영상의 완벽한 조화를 , 드라마형식으로 한편의 영화가 줄 수 있는 감동과 재미를 연출한다.
최근 “마이 걸”과 영화 “최강 로맨스”를 통해 최고의 주가를 올리며 인기를 올리고 있는 이동욱이 가족과 사랑을 지켜내기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희생하는 형사 역의 주인공을 맡아,한 층 더 깊어진 그의 연기력을 팬 들 앞에 선 보일 예정이다.
또한, JED의 음반에 참여하여 “재채기”로 노래실력을 선보인 “비열한 거리” “달콤한 인생” 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