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혹적인 섹시 디바..서인영.. 끝없는 가능성과 화려함으로 새로운 걸음을 꿈꾸다.
그녀의 또다른 이름.. ... 그리고 홀로서기....
2005년 쥬얼리 활동을 통하여 경험한 많은 감성들과 <니가 참 좋아>, <슈퍼스타>, <Passion> 등을 히트시키며, 갈고 닦은 그녀만의 화려함으로 2007년 가요계를 섹시디바 서인영 특유의 매력으로 물들이기 위한 첫 걸음을 시작한다.
서인영은 쥬얼리 활동을 통해 현재 가요계 최고의 여성 그룹으로 자리매김하며 여성 파워를 과시했다. 가장 서인영스러운 창법과 보이스, 패셔니스트의 이미지로 다양한 연령층의 대중에게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서인영. 솔로 앨범 <elly Is so HOT>은 그녀가 쥬얼리에서 보여준 인기와 유명세를 털어내고, 화려한 퍼포먼스의 음악을 하는 가수 서인영을 꿈꾸며 가요계로 던지는 도전장이다. 그동안 소망했던 음악을 향한 아름다운 욕심이 모여 이번 솔로 앨범<elly Is so HOT>를 탄생시켰다. 앨범 발매 이전부터 솔로 앨범의 준비과정과 서인영의 변화가 대중들의 관심을 받았으며 새롭게 변화되어 선보일 다양한 매력에 대중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었다.
이번 솔로앨범은 대중으로 하여금 서인영 만의 감춰 두었던 음악의 깊이와 가능성이 배어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모두가 쉽게 다가설 수 있는 서인영의 매력을 가득 담은 음악들로 첫 앨범을 가득 채웠다.
프로듀서 정연준의 모든 곡이 타이틀 후보로 논의될 정도로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며, 여성 최고 그룹의 한계를 뛰어넘어 솔로 가수로 홀로서기에 도전하는 서인영의 욕심과 열정을 고스란히 담겨낸 앨범 <elly Is so HOT>는 서인영과 뗄 수 없는 또 다른 이름이다. <elly>라는 새로운 이름 닉네임 공모를 서인영이 직접 제안했을 정도로 모든 앨범은 서인영을 돋보일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되고 계획되어졌다. 수록곡 외에 앨범에 담겨진 화보형식의 사진 하나하나에도 서인영의 애정과 변화들이 담겨 있다. 솔로 앨범 전체가 서인영의 모든 것을 담아내어 서인영 곧 앨범이고 앨범이 곧 서인영의 모든 면을 대표하여 여성에게 빼놓을 수 없는 악세서리와 같은 화려함을 보여준다.
★ 서인영의 홀로서기 그리고...
솔로 앨범으로 돌아온 서인영 새로운 이름은 이다...
서인영은 이번 솔로앨범의 홀로서기를 통해 가능성을 가진 욕심 많은 가수로 불리길 원한다. 솔로앨범의 완성도를 위해 여러 번의 재녹음을 요청, 반복하면서 자신의 목소리와 곡의 조화를 꼼꼼하게 모니터링 했다.
또한 이번 솔로 활동은 최고 여성그룹 쥬얼리의 서인영이라는 이름 대신 변화를 거듭한 솔로가수 서인영을 대표 할 이름을 찾고자 닉네임 공모를 직접 제안하기도 했다. 그 결과로 선택된 elly 는 팬들과 서인영이 만들어낸 합작품이다. 이름은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엘리스가 환상적이고 모험적인 낯설고 어려운 상황을 지혜롭게 이겨내었 듯이 낯선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것들로 하여금 더욱 빛나는 서인영이 되라는 의미로 팬들은 엘리라는 닉네임을 지어주었다. 우연하게도 엘리라는 이름이 평소 친구들 사이에서 불리는 서인영의 이름이기도 해서 앨범 관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번 솔로 앨범 속에는 최고 여성 그룹 쥬얼리의 서인영이 아닌 노래하는 가수, 무대 위에서 빛나는 가수 서인영의 가능성이 담겨있다. 꼼꼼하게 앨범의 수록곡과 가사를 선택하고, 여러 번의 녹음을 반복하면서 자신과 곡의 조화를 모니터링을 했다. 인기에 연연하는 가수가 아닌 스스로 빛나는 법을 아는 노력하는 가수로의 변화를 꿈꾼다. 앨범 준비기간 중의 대부분의 시간을 발성 연습에 공을 들여 목소리 변화를 통해 보다 안정되고 성숙한 라이브 실력을 솔로앨범을 통해 느낄 수 있다. 화려한 퍼포먼스와 더불어 라이브 무대를 보다 완벽히 진행하기위한 연습과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으며, 서인영의 아름다움과 그녀만이 표현할 수 있는 특유의 분위기들을 앨범 안에 화보형식으로 담아내어 서인영의 화보를 보는듯한 앨범이다.
★ 앨범 타이틀곡 <너를 원해>
이번 솔로앨범의 타이틀곡은 <너를 원해>이다.
서인영의 타이틀곡은 한국 흑인 힙합의 대부인 힙합그룹 업타운의 리더로 잘 알려진 작곡가 겸 프로듀서 정연준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이다. 정연준의 모든 수록곡이 타이틀곡 후보로 논의되는 상황에서 앨범 관계자들의 오랜 고심 끝에 선택된 최고의 곡으로 서인영의 특유의 목소리가 가지고 있는 매력을 최상으로 끌어올렸다.
타이틀록 <너를 원해> 는 라틴 Hip-Hop과 심플한 R&B 멜로디와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곡으로 Brandy, BoyzⅡman, Missy Elliot, Snoopdogg 등의 앨범으로 유명한 Dave Foreman과 Uptown 정연준이 세션으로 참여하여 리드미컬한 어쿠스틱 기타 연주가 곡의 느낌을 더욱 살려준다. 또한 미국 유명 여성그룹 ‘Candy Hill'의 랩과 Baby Face, DMX, KC&JOJO, Uptown 의 믹싱을 담당한 Adam Kagan의 믹싱이 곡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 기존의 국내 가요계에서 보여준 곡들과는 다소 차별화된 느낌을 주는 곡이다. 유혹을 표현한 매혹적인 가사로 하여금 서인영 만이 표현할 수 있는 럭셔리하고 도도한 섹시미가 묻어나는 목소리가 이곡의 포인트이다.
★ 최고의 Staff
이번 솔로앨범은 국내외 각 분야 최고의 제작진이 서인영을 위해 한자리에 모여 큰 가치를 가진다. 한국 흑인 힙합의 대부이자 프로듀서 정연준 외에도 카를로스와 스티브, 업타운의 모든 멤버가 참여하여 한층 힙합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앨범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또한 쥬얼리의 서인영을 한층 돋보이게 해주었던 히트작곡가 남기상이 정연준과 공동 프로듀서로 참여하여 한 앨범에서 두 장의 다른 앨범을 듣는 듯하다.
미국 3인조 여성그룹 'Candy Hill'이 피쳐링과 랩으로 참여하였고, Brandy, BoyzⅡman, Missy Elliot, Snoopdogg 등의 앨범 세션으로 유명한 Dave Foreman과 어쿠스틱 기타연주를 해주어 곡의 느낌을 더욱 살려주었다. 또한 Baby Face, DMX, KC&JOJO Uptown등의 믹싱을 담당한 엔지니어 Adam Kagan의 믹싱을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