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홍콩에서 누님이 오신다……
<조폭 마누라 1> 500 만명 돌파, <조폭 마누라 2> 300만 명 돌파!!
1탄의 조진규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조폭 마누라 3>의 연말 개봉!!
OST 타이틀 곡은 빠른 비트와 허스키 보이스의 조화를 이룬
가수 박상민의 <거친그녀>!!
한국 영화에서 조폭 이라는 소재를 가장 친숙하면서도 익숙하게 풀어낸 영화 <조폭 마누라>의 세 번째 영화가 올 연말에 개봉한다.
<조폭 마누라3>(감독: 조진규 / 제공: 쇼박스㈜미디어플렉스 / 제작: ㈜현진씨네마)는 <조폭 마누라>의 조진규 감독이 다시 메가폰을 잡고 아시아 최고의 스타, 아시아의 비너스 서기가 새로운 조폭 마누라로, 올 해 대한민국 영화대상 남우 조연상에 빛나는 이범수, 그리고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현영, 오지호가 출연하는 글로벌 코믹액션 영화이다.
매년 11월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필름마켓 시장인 AFM(American Film Market)에서 아시아를 비롯한 미국, 유럽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일본을 제외한 홍콩, 중국, 태국,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아시아시장과 독일에서 역대 한국 영화 중 최고가에 판매되었다. 그 만큼 이번 영화에 대한 관심은 국내를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관심도가 급증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오랜 제작기간만큼 영화의 완성도 또한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이번 영화의 OST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우면서도 신선한 음악을 만들고자 기획 단계에서부터 철저하게 영화 중심의 음악을 작업하는 방식으로 제작했다.
◆ 국내 최고의 뮤지션들 참여
이번 영화의 OST는 <SBS 파리의 연인> <SBS 루루 공주> <SBS 사랑과 야망> <SBS 연인>의 음악 프로듀서 박세준 음악감독과 실력파 뮤지션들의 참여로 국내 최고의 OST 전문 제작회사 ㈜노랑잠수함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앨범이다.
타이틀곡은 <조폭 마누라3>의 기본 내용을 보여주는 흥겨운 Rock ska 장르로 허스키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매력적인 가수 박상민씨가 타이틀을 맡아 불렀다.
내달 새 앨범 발매를 맞아 바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흔쾌히 작업에 참여한 박상민씨는 조폭마누라 시리즈의 팬으로 밝히며 녹음하는 당일 날 영화의 스토리를 듣고 나서 노래 인트로의 효과음을 스스로 구상하고 재현하여 타이틀곡 “거친그녀”의 분위기를 좀더 영화와 어울리는 음악으로 만들었을 정도로 열정적인 모습으로 노래를 녹음했다.
<거친그녀>를 작곡한 표건수씨는 다모, 불멸의 이순신, 늑대등 최고의 OST앨범에 참여한 실력파 뮤지션으로 카리스마 넘치는 박상민의 스타일과 영화의 이미지를 고려하여 곡을 제작해 음악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 밖에도 여주인공 서기와 이범수의 love theme는 마로니에 등에서 활약했던 가수 김정은씨의 “화수목”이 사용되어 애절하면서도 가슴 찡한 주인공들의 러브 스토리를 김정은씨의 팔색조와 같은 목소리로 표현했다.
코믹하면서도 화려한 액션 신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영화 <조폭 마누라3>의 이번 액션 신은 중국 스타 서기의 쌍칼 무술을 볼 수가 있는데 이 신의 BGM은 대한민국 최고의 락 그룹 ‘N.EX.T’의 전 기타리스트 Devin Lee가 만든 음악으로 폭발적인 락사운드로 극의 비장함을 더한다.
이번 영화는 기존 1,2편의 스케일에서 좀 더 업그레이드 되어 중국과 한국을 오가며 오랜 기간 촬영에 임했고 영화에서 사용한 배경음악들 또한 두 나라를 어우르는 음악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어 천편일률적인 OST 시장에서 좀더 독창적인 OST 앨범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점점 더 음악시장에서 중요한 카테고리로 자리잡은 OST 음반 시장이 올해 다소 침체된 분위기였지만 그와 대비되어 현재는 다양한 장르음악의 성장으로 음반 시장의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 있다.
이번 앨범을 제작한 ㈜노랑잠수함은 상업성 보다는 보다 작품과 부합할 수 있는 음악들로 제작하고자 전력을 다하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