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차르트 탄생 250주년 기념, Come Back Special 음반!!
클래식 음악을 즐기지 않더라도, 모차르트의 음악은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국경과 시대를 초월해 사랑 받고 있는 모차르트의 음악을 재즈 풍으로 새로인 연주한 John Stebbe의 “재즈를 사랑한 모차르트”는 모차르트의 탄생 250주년을 맞아 감히 특별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재즈를 사랑한 모차르트”는 John Stebbe와 Mozart, Bach, Beethoven이 함께 꾸며낸 음반으로 클래식의 로맨틱한 멜로디와 재즈의 유쾌한 리듬이 재즈 트리오 연주를 통해 절묘한 하모니를 이끌어 내어, 클래식의 아름다운 선율과 풍성한 화성을 재즈의 유쾌함과 변화무쌍한 리듬으로 John Stebbe 만의 느낌으로 새로이 편곡하여 가장 위대한 작곡가로 평가 받는 모차르트, 바흐, 베토벤의 음악을 Jazz적으로 재해석 하였다.
국내에 첫 소개되는 John Setbbe의 “재즈를 사랑한 모차르트”는 Classic과 Jazz의 절묘한 조화로 누구든지 언제 어디서든지 부담 없이 들을 수 있고, 모차르트 탄생 250주년을 기념해 John 재즈 트리오 연주로 모차르트를 자유분방하게 표현하였다.
인디아나 폴리스에서 보컬리스트와 함께 ‘John Stebbe Trio, 밴드를 결성하여 다양한 콘서트에서 왕성한 연주 활동을 하고 있는 그는 즉흥연주에 관심이 많고, 클래식과 재즈를 접목시키는 것을 매우 좋아하여 모차르트와 베토벤의 곡들을 연습하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 하고 있으며, 이번 “재즈를 사랑한 모차르트”는 그것들의 산물이다.
John Stebbe는 1959년생으로 어릴 때부터 피아노와 트럼펫을 연주하였고, 인디아나주의 Ball State University 에서 피아노를 전공하였다. 현재 인디아나 폴리스의 공립초등학교에서 아이들에게 음악을 가르치고 있으며, 교회에서 성가대의 지휘자겸 프로듀서 일을 하고 있다.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John Stebbe의 “재즈를 사랑한 모차르트”는 재즈 팬들과 클래식 팬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줄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