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한국 비주얼 락의 대표 앨범!! EVE 7집 [sEVEnth evening]
1집 [너 그럴 때면], 2집 [Don't Say Goodbye], 3집 [아가페], 4집 [I'll Be There], 5집 [시간에 기대어], 6집 [GHOST SCHOOL], [ONE] 등의 곡을 발표하며 각 앨범 당 평균 2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성공적인 락 밴드로 자리매김해 온 EVE의 2년만의 새 앨범 [sEVEnth evening]
EVE의 김세헌이 직접 Prudece하고 수록곡 작곡 등 앨범 작업에 많은 참여를 하였으며, 6집 멤버이기도 했던 네미시스의 기타리스트 하세빈과 함께 2명이 주축으로 활동할 계획으로, 한국 비주얼락의 대표인 ‘EVE’의 이미지를 살려 차별화된 락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5월 28일(일)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 겸 쇼케이스를 가진 후 6월 첫 주부터 주요 방송 매체와 공연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이 계획 되어 있으며, 7월 초 말레이시아에서도 공연이 확정되어 있는 등 해외에서의 눈부신 활동도 기대가 된다.
[7집 앨범 수록곡 소개]
1. R U READY?? - 흡사 연습실에서 연주를 준비하는 기타 잡음과 보컬이 준비되었다고 사인하는 OK란 한마디로 시작을 알리는 인트로이다.
2. 아드레날린 드라이브 - 평소 카레이싱을 즐기며 R-STARS란 레이싱 팀에서 레이서로도 활약하는 '김세헌'의 곡으로 신나게 자동차를 몰아가는 듯한 느낌의 펑크 스타일의 곡이다.
3. Goodbye - 기타 '하세빈'의 곡으로 얼마전 디지털 싱글로 발표한바 있다. 서정적멜로디와 빠른 비트가 어우러지고 클래식컬한 편곡에 슬픈듯 펼쳐지는 멜로디가 가장 이브 다운 곡이라고 할수 있다. 연인을 보내는 애틋한 마음을 담은 가사.
4. Beautiful Day - 빠르고 경쾌하며 빠른 락스타일의 곡이다. 헤어진 연인과의 슬픔을 새로운 시작으로 삼겠다는 가사와 하세빈의 기타리프가 독특한곡.
5. Rainy - 보컬 김세헌의 곡으로 예쁜 멜로디와 어울어진 영국풍의 모던락스타일의 미디엄 곡이다. 내리는 빗물에 자신의 슬픔을 닦아내겠다는 가사.
6. Sad Paradise - 모세의 '사랑인걸', 유리상자의 '사랑해도 될까요' 등의 많은 히트곡을 배출한 유명 작사작곡가 심현보의 곡으로 특유의 감수성을 느낄수 있는 멜로디와 아름다운 가사가 일품인 곡이다. 영국풍의 모던락곡으로 우울하고 절제하며 표현하는 김세헌의 보컬이 잘 어울린곡.
7. 회색숲 - 6집에서 '호텔'이란 곡을 수록하며 이름을 알린 아직은 무명이지만 독특하고 영국적인 감성으로 데뷔를 준비하고 있는 김도연의 곡. 독특한 제목처럼 우울한 감성과 독특한 멜로디라인이 귀를 자극하는 노래.
8. Day After - 마치 아일랜드의 유명 락밴드 'U2'의 스타일 같은 곡. U2의 보컬 '보노'를 닮은듯한 저음역부터 후렴부의 샤우트 창법은 흡사 Bon Jovi스럽기까지하다. 오랜동안 락보컬을 해온 김세헌의 음색을 잘 느낄수 있는 곡이라고 할수 있다. 공백기동안 가진 오랜 해외여행을 돌아보며 추억하는 내용의 곡.
9. Fly Away - Bass를 맞고 있는 김승주의 곡으로 빠르고 강렬한 곡으로 라이브공연에서 빛을 발하는 스타일의 곡으로 다시한번 도약하겠다는 의미심장한 가사를 담고 있다.
10. 자유로의 여행 - 빠른 비트에 경쾌한 멜로디가 어우러진 팝락스타일의 곡. 미지의 세계로의 여행을 노래한다.
11. Saturday Night - 김장훈의 '혼잣말' 등을 작곡한 박성진의 곡으로 앨범 중 가장 색다른 스타일의 곡이라고 할수 있다. 듀런 듀런 풍의 편곡과 경쾌한 멜로디 그리고 오늘 하루를 솔직하게 즐기자고 말하는 심현보의 가사가 매치되어 신세대적인 오픈마인드를 노래하고 있다.
12. Lost - 펑키한 편곡과 타락해가는 자신을 노래한 가사가 어울어진곡.
13. 너 그럴때면 - 1집의 타이틀곡으로 고릴라의 곡. 힘들때 나를 생각하라는 아름다운 가사와 이브 스타일의 새로운 편곡으로 좀더 우울하며 깊이 있어진 곡.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