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8일 개봉을 앞둔 ‘무영검 OST’는 영화만큼이나 스케일 크다.
‘무영검OST’의 음악은 모스크바 심포니 오케스트라 연주로 더욱 깊이있고 드라마틱한 영화 음악으로 탄생하였다. 1990년 창단한 모스크바 심포니 오케스트라 78명의 단원 전체가 ‘무영검OST’를 위하여 연주에 참여해 최상의 하모니를 선사하였다.
이날 연주된 음악은 ‘무영검OST’의 김준선 음악감독이 작곡한 12곡이며, 러시아 음악 명문인 차이코프스키 음악학교의 녹음실에서 녹음됐다.
차이코프스키 음악학교에서 유학중인 한국 유학생들은 영화음악을 위해 러시아까지 온 영화 ‘무영검’에 대해 관심을 보이며 응원을 보내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무영검OST’의 사운드 작업은 세계 일류의 녹음실인 호주 사운드펌(Soundfirm)에서 진행됐다. 장검, 단검, 활, 창을 비롯한 각종 암기 등 다양한 무기가 사용된 ‘무영검’의 사운드 작업은 국내 기술로는 소화하기 어렵다는 판단이 있어, 사운드펌에 의뢰하게 된 것.
사운드 펌은 영화 ‘물랑루즈’로 아카데미에 노미네이트 되었으며, 영화 ‘연인’, ‘영웅’, ‘쿵푸허슬’ ‘샤인’ 등의 사운드 작업을 한 세계 일류의 녹음실로, 멜버른, 시드니, 북경 3곳에 녹음실이 있어 사운드 펌에서의 작업은 그 자체가 다국적이었다.
무협영화의 본고장인 호주 사운드 펌과 호주 사운드 펌에서의 작업을 거쳐 최종 멜머른 사운펌에서의 최종 믹싱을 거침으로 풍부한 소리를 만들어내었다.
특히 이번 ‘무영검OST’는 현재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가수 KCM이 타이틀 곡 ‘그대곁으로’에 함께 참여하였다.
KCM만의 4옥타브를 넘나드는 미성의 고음과 함께 애절하면서 호소력 짖은 보이스로 영사적 소용돌이 속에서 자신의 운명과 사랑을 지켜야 하는 무영검 속의 주인공들의 삶을 한층 더 깊이있게 전달하고 있으며, 영화 속 장면들로 구성된 KCM의 ‘그대곁으로’ 뮤직비디오 또 하나의 볼거리를 낳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