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첫 EP를 내놓으며 큐티한 팝으로 인디팝 씬은 물론 일반 대중에게도 큰 인기를 모았던 라이너스의 담요.
여러 편의 CF, 영화 예고편에 노래가 삽입되는 등 앨범 전체를 고르게 힛트시킨 그들은 방송에서도 꾸준한 리퀘스트를 받기도 했습니다.
그 라이너스의 담요가 이번 6월 22일 새로운 싱글을 발매합니다.
수록곡의 면면을 살펴보면,
우선 CF에만 두 번 삽입되면서 화제를 일으켰던 <Signal Song>을 왈츠풍의 3박자로 재편곡하여 새롭게 녹음한 <Signal Waltz>가 첫 머리를 장식하고 있습니다.
아련한 멜로디언 편곡이 주요 체크 포인트!
다음 곡은 이번 싱글의 타이틀인 <Labor in Vain>. 공연에서 이 곡이 처음 선보일 당시는 소박한 피아노 소품이었으나, 편곡과 녹음을 거치며 ‘여고생/여대생에게 특히 어필할 수 있는’ 멋들어진 팝 넘버로 재탄생 하였습니다.
세 번째 곡은 발매 전부터 영화 [연애의 목적]의 예고편에 삽입되어 인기를 모으고 있는 <Walk>입니다. 본 싱글에서 가장 발랄한 느낌의 곡으로 초큐트한 멜로디와 왕연진 양의 보컬이 브라보!
끝으로 <Labor in Vain>의 reprise 버전이 2005년 하반기 최고의 싱글 앨범이 되어버리고야 말 본작을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라이너스의 담요는 최근 자신들의 주최로 한국에서 일본의 친구 밴드 advantage Lucy, Plectrum 등과 공연을 하였으며, 그 답례로 이들과 함께 일본에서도 클럽 공연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더불어 8월경에 발매될 본 싱글의 7인치 mini LP(7인치 color vinyl)도 기대해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