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앨범타이틀
-. Jewelry 04 ‘SuperStar'
이번 쥬얼리 4집의 타이틀은 ‘SuperStar'다. 지금까지 3장의 앨범에서 보여줬던 귀엽고 발랄한 이미지에서 완전히 벗어난 이번 쥬얼리 4집은 타이틀 제목에서처럼 모든 여성들에게 당신도 스타가 될 수있다는 자신감을 나타내고있다.
최근 여성그룹의 부재로 고민하는 가요계에 쥬얼리의 이번 4집앨범은 어떤 가수보다도 큰 관심을 끌어내고있다.
* Jewelry 앨범
이번 쥬얼리의 4집 앨범에는 지난 2집에서 Again으로 쥬얼리를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한 박근태가 이번에도 프로듀서를 맡았다. 이 외에도 이현승,남기상,정성윤 등 최고의 작곡가가 참여하여 앨범의 퀄리티를 한층 높였다. 또한 기존에 댄스가수 앨범에서는 들을수 없었던 락 비트의 빠른댄스, 힙합, 맘보, 정통발라드 등 여러 장르의 음악을 수록하여 앨범 전체의 수준을 높였다. 빠른비티의 타이틀곡 <SuperStar>를 비롯하여 힙합리듬의 재미있는 가사가 돋보이는 <KIN>, 고급스러운 편곡과 현란한 코러스가 돋보이는 <진실게임>, 듣고있기만 해도 어깨가 들썩거리는 <Passion>, 이지현의 랩이 돋보이는 <Liar>, 쥬얼리의 감성을 담은 슬픈발라드 <단장> 등 기존에 나왔던 여성 그룹들과는 상당히 차별화 된 높은 음악성을 자랑하고 있다.
* 타이틀곡 <SuperStar>
타이틀곡 <SuperStar>는 최고의 남성그룹의 멤버이자 최근 솔로앨범을 발표한 그룹 신화의 <이민우>가 작사를 해 화제가 됐었고, 에코의 발라드<행복한나를>, 성시경의<우린 제법 잘 어울려요>, 그룹 샾의 <Sweety>,<내입술따뜻한커피..>, VOS의<눈을보고말해요>, SG워너비<Timeless> 또, 쥬얼리의 2집,3집의 프로듀서를 했던 국내 최고의 작곡가 박근태가 곡을 썼다. 강한 기타와 드럼이 주를이룬 락비트의 빠른리듬, 또, 시원시원한 창법과 강한 여성들을 표현한 노랫말이 잘 조화된 곡이다.
* 쥬얼리의 변신
이번앨범에서 쥬얼리의 가장 큰 변신은 지금까지 가지고있던 쥬얼리의 귀엽고 발랄한 이미지를 완전히 벗어던지고 파격적인 의상과 안무, 또 그들에게서 느껴지는 한층 성숙해진 스타일이다. 특히 서인영과, 조민아의 헤어스타일은 벌써부터 화제가 되고있다. 또한 지난 앨범까지는 볼수없었던 파워풀한 안무와 섹시보다는 멋있는 이미지를 연출하는 의상에서 쥬얼리의 캐릭터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됐다. 그 외에 3집에서 잠시 랩을 보여줬던 이지현이 이번 4집에서는 본격적인 랩퍼로 변신을 하는 등 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화했다.
* 최고의 Staff
이번 쥬얼리의 4집앨범은 각 분야의 최고의 스텝이 모였다. 성시경,장나라,샾,김현정,박상민,VOS,신화,SG워너비 등 당대 최고의 프로듀서 박근태가 총 프로듀서를 맡았고, 샾,베이비복스,핑클 등 한시대를 풍미해던 여성그룹을 만들어낸 Styllist 김수진씨가 지난 2집때부터 계속 쥬얼리의 의상컨셉을 맡고있다. 그리고 노을,성시경,비,싸이 등의 안무를 만들어낸 안무팀 Team Mania에서 쥬얼리의 안무를 맡았고, 또한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브라운아이즈,러브홀릭 등의 뮤직비디오를 만들어낸 창픽쳐스의 손정환감독이 맡았다.
이처럼 최고의 스텝들이 모여서 만든만큼 비단 음악적인 수준 뿐만아니라 모든 부분에서 완벽한 퀄리티를 자랑한다.
* 멤버들의 일본활동
.작년 3월부터 일본으로 진출한 쥬얼리는 지난 3월3일에 일본진출 1주년을 기념하는 콘서트를 오사카에서 가졌다. 지난해 3월 첫 번째 싱글앨범 <코코로가토마라나이>를 필두로 총 4장의 싱글앨범과 얼마전 첫 번째 정규앨범 <Jewelry First>를 발표했다. 또한 작년 가을 일본 롯대제과의 히트브랜드 <가나초콜렛>과 얼마전 일본의 유명 의류브랜드 <신디자이로>와 CF계약을 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한국활동과 활동이 겹쳐서 일본방송 및 행사에 자주 참여하지 못했던 아쉬움을 올해에는 좀 더 적극적으로 방송 및 여러 가지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