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POP 발라드를 선사하는 혼성 POP 그룹 리트머스의 첫 번째 앨범으로, MLTR의 음악 세계를 모티브로 POP 과 Rock, R&B, Folk가 저변에 깔려 있으며, 보다 한국적인 발라드 감성을 충실히 표현하는 아름다운 음악이 Li-tmus 음악의 요체. 차분한 멜로디 라인과 정갈한 화음, 요란한 외침이나 과장된 기교, 꾸밈을 앞세우지 않은 보컬리스트 기준의 여린 미성과 호소력 짙은 보컬만으로도 일본 제작진들의 호평을 받아 레코딩 전과정을 일본 현지에서 진행 완성하였다. X-JAPAN의 현 편곡자이자 첼리스트인 마사시 아베가 현악 편곡과 연주를 담당한 것을 비롯하여, 빌보드가 추천한 명 프로듀서 요시오카, 일본의 대표적인 여성 음악가 미사 조노우치, 영화 러브레터와 춤추는 대수사선, Final Fantasy의 플루티스트 히데요 다카쿠와, Rough & Ready 등 J-POP 최고의 세션들이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인 감성 앨범. 타이틀곡인 "Blue"와 별도로 수록곡 중 '할아버지 시계'를 위한 겨울 감성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제공: 리트머스 공식 홈페이지
Special thanks to..
기준 Special thanks to..
사랑하는 나의 가족, 훌륭한 우리 엄마, 사랑하는 동생 기언이, 멋진 형 위경환님, 김윤관님, 한소망 교회 류영모님, 청소년 찬양단 여러분 너무 고마워요. 무엇보다 너무나 좋은 기회를 주신 사장님, 너무 애쓰신 황영하 실장님, 앞으로 고생하실 김영대 실장님 잘 부탁합니다. 해맑은 진수형, 좋은 음악의 신주쿠 징징 재호형, 승수형, 멋진 영상의 이우태 감독님, 좋은 옷 많이 입혀준 민정 누나, 유미, 늘 함께 한 필승이, 귀염둥이 신디, PAROUSIA <너의 기도가 모아졌어, Thanks!>, 내게 음악의 동기를 준 기현이 형, 사촌 기남이, 친형 같은 정환이형, 영식이형, 많이 가르쳐 주신 영호형, 수목원에서 나라 지키는 두현이 모두들 감사하구요, 중앙대 사회학과 학우들과 이효선, 신광영 교수님, 그 외 저를 아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행복하세요..
필승 Special thanks to..
사랑하는 아빠 엄마, 공부하느라 애쓰는 윤호형, 막내 필진이, 까불이 조카 환철이, 할머니, 건강하세요. 그리고 사랑하는 영화..다들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지금의 필승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리트머스를 위해 처음부터 지금까지 너무나 수고하신 사장님, 입술 다 부르트신 황영하 실장님, 김영대 실장님, 너무 재밌는 논현동 땡깡 재호형, 멋진 뮤비 만들어주신 이우태 감독님, 멋지게 꾸며준 민정이 누나, 안좋은 피부 특수 분장하느라 고생한 유미, 뒤에서 말없이 고생한 진수형, 모두들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파이팅!! 그리고 우리 음악 패밀리, 꽃집에서 나라지키는 두현이, 험난한 가요계에 들어오려고 하는 성혁이 힘내라! 천재 작곡가 대현이형, 피아노 천재 경우형,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가요계를 우리 손안에-^^ 부족한 나를 많이 가르쳐주신 정승이형 감사합니다. 사랑하는 리트머스 맴버들..
신디 Special thanks to..
엄마 그리고 아부지 사랑합니다. 표현할 수 없을 만큼의 은혜를 주신 사장님 감사합니다.~* 열심히 할께요. 큰 땀 흘리신 황명하 실장님 감사해요. 이끌어준 진수 오빠, 양제동 앵앵 재호 오빠, 알쏭달쏭 이우태 감독님, 통화쟁이 석용 사랑 민정 언냐, 자뻑 매력덩어리 유미 언냐 너무 고맙고 고생 많으셨어여. 내 피부치들 신경호, 홍은영, 홍은지, 신은옥, 장발장 희정이 내가 사랑하는거 알지? 모두 건강해야해~* 언제나 따뜻한 희용이 삼촌, 젠틀한 윤경일 선생님, 구수한 박원서님, 고마운 김창연님, 권철중 형사 아찌, 엄마김치 기진언니, 경조, 정국, 종필 오빠 그 외 극단 식구들~!! 항상 저를 아껴주시고 염려해주셔서 감사해요.
Litmus Special thanks to..
항상 인자한 웃음으로 격려해주신 오정민 사장님, 저희들 의지의 버팀목이신 윤병곤 대표님, 앗! 걸은..?^^ 멋쟁이 김진형 이사님과 블루 크랩 가족 여러분, Prime Culture와 PAX & Magic Family께도 감사드려요. 콘서트 일정 빨리 잡죠…^^부산갈비 사장님 김치 정말 맛있었어요... 넘치는 카리스마의 Yoshioka님, 너무나 정 많이 든 앤지니어계의 홍명보 Tanaka기사님 뭬야~!, 저희를 X-Japan으로 둔갑시켜준 멋진 스트링 편곡의 Abe아저씨, 편안한 웃음으로 사랑해요를 연발하신 Nagashima 아저씨, 그밖에 Rough & Ready 멤버 여러분과 작곡가 이창현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