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12월 달콤함을 선사하며 Sweet Love란 발랄한 댄스곡으로 당당히 가요계의 문을 두드린 “슈가”. 1집 활동을 통하여 SES, 핑클 이후 전형적인 아이돌 여성 그룹으로 자리매김 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게 된 “슈가”. 그녀들이 6월에 한층 더 고급스럽고, 세련된 음악들로 완성도 있는 2집을 안고 돌아왔다. 1집 활동에서는 미처 다 보여주지 못했던 슈가의 음악세계를 이번 2집에서는 모두 보여주고자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2집 앨범에는 주영훈, 윤치웅, 김석찬 등 유수한 작곡가들이 대거 참여하여 달콤하면서도 가슴에 와 닫는, 감성적이면서도 산뜻한 곡들로 슈가만이 보여줄 수 있는 이미지에 꼭 맞는 곡들을 실어 주었다.
한층 발전된 슈가의 노래실력을 감상할 수 있는 슈가의 2집 앨범 타이틀은 “Shine"이다. 슈가 2집 "Shine"에서는 하얀 설탕의 반짝임처럼 순수하고 발랄한 그녀들의 사랑스런 모습으로 감미롭고 아름다운 선율의 음악을 통해, 듣는 이들의 마음에 감동과 즐거움, 그리고 사랑의 ”빛”을 선사하겠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앨범 타이틀과 함께 슈가의 첫 번 타이틀 곡 제목 역시 주영훈 작사, 작곡의 ”Shine".
1집의 풋풋하고 귀여운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슈가. 이제 슈가는 음악적으로 발전된 그리고 한층 세련된 모습으로 2집을 안고 돌아왔다. 하지만 아직은 성숙하다고 말하기 이른, 여전히 귀엽고 발랄한 모습의 그녀들을 보면서 슈가만의 매력이 변치 않기를 바란다. 슈가가 한층 더 달콤한 음악으로 대중을 사로잡기를 바라면서, 이번 2집의 성공을 기원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