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토일드라마 ‘체크인 한양’ OST Part.4 <류지현 - '처음의 나'> 음원 발매
류지현은 '톱스타 유백이', '싸우자 귀신아', '쌈, 마이웨이', '이번 생은 처음이라' 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상큼하고 감미로운 목소리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왔다. 그녀는 자신만의 독특한 음색과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OST의 감동을 배가시키는 가창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처음의 나’는 대한민국 대표 OST 작곡가 김종천 음악감독의 작품으로, 그의 음악적 내공이 고스란히 드러난 곡이다. 김종천 감독은 '추노' OST 임재범의 ‘낙인’, '공부의 신' OST 지연의 ‘또르르’, 일본 오리콘 차트 1위를 기록했던 장근석의 ‘Let me cry’ 등을 작곡하며 한국뿐 아니라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도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곡에서는 은은한 피리 소리를 중심으로 감미롭고 서정적인 멜로디를 구현해 드라마의 설레는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가사는 드라마 음악 전문팀 Gold Olive가 맡아 완성도를 더했다. Gold Olive는 '어게인 마이 라이프', '쇼윈도', '우아한 가' 등 다양한 작품에서 드라마틱한 서사를 가사로 풀어내며 꾸준히 호평 받아왔다. ‘처음의 나’의 가사는 여주인공 ‘덕수’가 남주인공 ‘은호’를 바라보며 느끼는 설렘과 두근거림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Lyrics by Gold Olive
Composed by 김종천
Arranged by 김종천
Vocal 류지현
Guitar 안지훈
Piano 김종천
Chorus 안은주
String 필스트링
Solo Violin 윤종수
Solo Cello 안지은
Ethnic Whistle 권병호
Recorded by 신대용 김용섭 at Infinity Studio
이현호 at Choi's Lab
Mixed by 노양수 at Sunbi Studio
Mastered by 전훈 at SONICKOREA (Assist. 신수민) .... ....